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며느리의 도리란? [406]

시댁 행사 에는 며느리만 일하는 집입니다.

맞벌이 반반결혼입니다. 결혼 5년차 애1명

남편에게는 그동안 많이 이야기해서 시댁에서 남편 행동은 조금 고쳐지긴 했습니다.

며느리는 항상 일하고 꼴지로 밥먹는 집인데. 남편은 제눈치보면서 밥은 항상 저 먹을때 먹습니다. 시댁에서 엄청 싫어함.

그동안 일할때마다 시누한테 물어보고 살짝 눈치를 줘서 시누들도 아주 조금씩 하는척은 합니다. 시누는 전업

이번 제사때 시누들이 다왔는데 별일을 안합니다.

시엄마, 작은엄마, 나 이렇게 셋만 일하고

그집안 사람들(이씨)들 고모 작은아빠 시누들은 단 한명도 일안하고 밥먹고 노는 풍경이 기분나빠서 일할때마다 남편을 불러 이것좀해 저것좀해 시켯습니다.

시엄마가 엄청 승질나지만. 친척들있어서 참고있었습니다.


제사가 끝나고 몇일후

시누들에게 왜 명절에 이씨들은 일 안하느냐 며느리 일하는데 옆에서 그렇게 계시면 좀 불편하다 말하니, 그럼 오지 말란거냐며 너같은년 어쩌구 저쩌구 설거지하기 싫으면 니가 오지마 합니다. 저는 일하기 싫은게 아니고 아무것도 안하는 형님들 보기 싫은거다 앞으로 나는 쭉 갈거고 불편하면 오지말라 말했습니다.

남편에게도 말했으나 남편은 100프로 제편이지만 시누에게 따지지 않습니다. (남편이 누나들은 그만좀 떠들고 일좀해.. 한마디 하면 다 해결될 것을... 아무리 말해도 그 말을 안하고 지가 중간에서 일하면서 어쩔줄 몰라함)

시누들이 본인 엄마에게 말했고.

시엄마가 회사에 있는 저에게 연락해 퇴근하고 들르랍니다.

안오면 내가간다고.

갔습니다.


시엄마- 딸들이 친정와서 쉬는게 그렇게 꼴보기가 싫으냐


- 저희 친정에선 그렇게 안배웠다. 같이 일한다. 내가 나서서 새언니(전업주부, 착함) 쉬라고 한다. 우리 할아버지 얼굴도 모르는데 이렇게 와줘서 고맙다고 난 항상 말한다.


시엄마 - 그건 니네집이고 우린 제사때 며느리만 일하고 명절때도 전날부터와서 며느리만일한다.


- 내가 명절 전날 일하는건 괜찮다. 그런데 명절 전날 왜 형님들은 와서 밥먹고 가냐? 며느리는 시댁에서 일하는데 다른집 며느리인 형님들도 시댁 보내야 정상아니냐?


시엄마 - 너는 그렇게 세상을 사냐 어쩌구 저쩌구... 옆집 며느리는 명절 3일 매일 일한다 너는 차례지내고 점심먹고 집에 가지않냐? 그거 고마운것도 모르지 않냐? 어쩌구 저쩌구


- 나도 친정가야지. 시누들도 친정오지않냐. 결혼전에 그러라고 하셨다. 3일내내 일시키는 집이였으면 결혼안했을거다.


시엄마- 너는 뭘 그렇게 시누들이랑 다 비교하고 하나하나 다 따지냐. 참 잘났다.

시엄마- 옛날 너 애낳고 니네집 가면 내복바람에 커피한잔 안타주더라


- 그래서 남편이 나한테 고마워 한다 자기 부모님이 연락없이 들어와도 싫은내색 한번안해서

요즘 애낳고 몸조리 하는 집에 연락없이 왔다고 남편친구네 부부는 부부싸움했다한다.


시엄마 - 니주변엔 다 싸가지없는 년들밖에 없냐...니남편을 평소에 얼마나 잡길래 애가 니눈치만 보냐


- 내주변은 다 사회생활 잘하고 개념있는 애들이 대부분이다. 남편은 나한테 미안해서 그렇다. 연예때 결혼만해달라고 너 일도 안시킨다. 우리집 부자다. 우리엄마 누나들 다 착하다. 했는데 결혼해보니 시월드라 남편이 미안해 하는거지 내눈치보는거 아니다.


시엄마 - 어휴어휴 세상이 말세지 어쩌구 저쩌구


- 며느리 도리는 할테니 형님이랑 어머님도 나에대한 예의를 지켜달라. 본의아니게 신경쓰게 해드려 죄송하다

하고 집에옴..

시댁에 사이다 발언 어쩌구 저쩌구 하는 요즘...

불만을 이야기 하면 싸가지없는 며느리입니다.

며느리는 그냥 불평불만없이 일하는 존재라고 생각하는 이상한 시짜들이 많은 세상.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며느리의 도리란? 광명 0 194643 17.09.15
답글 시원합니다~~~ 202white 0 1492 17.09.16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