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시댁 종교 갈등..스트레스 받네요~ [107]

우선 결혼 11년 차입니다. 딸과 아들있고요..
아들이 adhd에 분노조절이 잘 안됩니다.그래서 놀이치료에 약물치료도 하고 있고요.

아이의 기질도 있지만 아빠의 영향도 컷습니다.
아들을 심하게 혼낸적도 있고 아빠를 무서워할 정도로요.
아이가 문제가 심각하다는걸 알고 저희 부부는 아이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남편은 많이 노력합니다.

이런문제로 저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 우울증약에 대상포진에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 있는 상태입니다.
이겨내려고 저도 많이 노력중이고 아이를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시댁에 이러한 아이 문제를 말한 적 있습니다.
시댁 종교는 기독교 입니다.그래서 무조건 기도 하라고 하십니다.하지만 저가 믿음이 없습니다. 결혼 초에는 열심히 교회도 나가고 믿음 가져보려고 했습니다.하지만 믿음이 마음대로 잘 않 생기더군요...

시댁에선 아이을 위해 기도하고 기도원도 들어가서 금식기도해보라 하고 교회에가선 헌금도 많이 하라고 하시며 아들이 그런 이유는 다 저가 믿음이 없어서 저가 기도 안해서라면서 제 탓을 하시기도 합니다. 물론 저가 믿음 없다고 저를 위하는 말로 하시는거 알지만 저는 지금 이상태 모든 말들이 스트레스 입니다.

솔직히 시댁과의 관계는 이것저것 다 말을 한다면 끝이 없겠지만 시댁이 넘 밉습니다.(시댁은 또 심하게 가부장적입니다)
남편과도 말을 해 보았습니다. 그냥 그러려니 하고 참고 살자고 합니다..남편도 저가 믿음이 없는거 잘 압니다. 종교에 대해서 남편도 이해해주지만 시댁에서 그러는건 어쩔 수 없다고 참고 살라고 합니다.

얼마전 아들이 학교에서 큰 분노를 일으켰습니다.
아직 초등학교 저학년엔데....많이 심각한편입니다..

어찌됐든 저는 아들이 잘 자라길 바랍니다. 올바른 사람으로 자라나게 최선을 다 할겁니다.

이번에 시댁에 가서 종교를 강요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하려고 합니다.결과가 어찌됐든 이렇게 참고 살기는 힘들거 같습니다. 힘듭니다...ㅠㅠ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시댁 종교 갈등..스트레스 받네요~ 천사랑 0 35193 17.10.10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