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결혼식 비용 얼마나 쓰시나요? [279]

봄에 결혼을 앞두고 있는 예비신랑 입니다.
다들 결혼식 본식 비용으로 얼마나 쓰시나요?

결혼식장 돌아보니 식대 제외하고 스드메 패키지 합쳐서 200에서 많은 곳은 300만원 정도 하더군요. 참고로 서울 수도권 아니고 지방입니다.

그래서 본식 총 비용으로 300-350 정도면 되겠다 생각하고 예비신부에게 맡겼습니다. 제가 요즘 일이 많아서 같이 다녀야 하는 일정 제외하고는 거의 신부에게 맡겼습니다. 신부가 이것저것 알아보고 주말에는 같이 다니면서 일처리 하고 있습니다.

저는 20대 때 예식장에서 알바를 많이 해봐서 결혼식을 수도 없이 봤습니다. 30분도 안 되는 시간 동안 몇백만원을 쓰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았고, 난 나중에 결혼할 때 저렇게 하지 않을 거라고 다짐 했었습니다. 친인척이나 친구들 결혼식을 보면서도 같은 생각이었습니다. 결혼식 같은 건 아예 하지말아야 겠다는 생각도 했지만, 철 들면서 그건 사람 도리가 아닌 거 같아 검소하게 딱 필요한 것만 하자고 생각하고 대신 제 결혼식을 찾아준 손님들께 밥값은 아끼지 말고 맛있는 걸로 대접해야 겠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래서 신부랑도 검소하게 하자고 합의를 봤구요.

처음에 스드메 패키지로 250에 하기로 했는데, 신부가 맘에 안 든다며 다른 업체로 바꾸는 바람에 계약금 50이 날아갔습니다. 다른 업체에 패키지 250에 하기로 하고, 스냅사진을 또 추가로 50주고 찍어야 한답니다. 여기에 동영상 디비디 촬영에 또 30들고, 양가 어머님이랑 신랑신부 한복대여비가 80만원 이랍니다. 당일 예식도우미랑 폐백 도와주시는 분 수고비 합쳐서 30 든다 하구요.

식대랑 신혼여행비 빼고 본식에 들어가는 돈만 490 만원입니다. 부케 코사지 비용은 별도라 하는데 그것도 몇 십만원 들겠지요. 그럼 500이 훌쩍 넘겠네요. 뭐가 이렇게 많이 드냐니까 원래 이 정도는 기본으로 든답니다. 이 정도면 저렴하게 한 거랍니다.

전 솔직히 각각의 항목 시세가 어느 정도인지 모릅니다. 근데 제 생각엔 애초에 스드메 패키지 250에 도우미 비용 30, 스냅이랑 디비디는 필요없거나 둘 중 하나만 하면 될 것 같고, 한복은 알아보러 다닐 때 50 정도 하는 것도 괜찮아 보였습니다. 스튜디오 촬영도 하고 당일 원판 사진도 찍는데 굳이 스냅이랑 디비디를 80만원 주고 또 해야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대로라면 350이면 될 거 같은데, 왜 30분 허례허식에 500 이상 써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이것저것 알아보고 다닌 예비신부의 수고를 모르는 것도 아니고 그깟 150 정도 평생 한 번 하는 결혼식에 더 쓸 수도 있지 하다가도, 예물처럼 남는 것도 아니고 손님들께 더 돈 들여서 맛있는 식사를 대접하는 것도 아니고, 30분 연출에 이것저것 빌리고 사진 찍는 데 500 이상 들인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예비신부 나름대로 생각한 그림이 있을텐데, 괜히 어깃장 놓고 평생 원망 듣고 싶지 않아서 아무 말 않고 있는데, 20대 때 보고 한숨 쉬던 결혼식을 제가 한다고 생각하니 정말 한숨이 나오네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결혼식 비용 얼마나 쓰시나요? 점입가경 0 158143 18.01.29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