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진짜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104]

이건 절대 따지자는 것도 시비거는것도 아닌 정말 정말 몰라서, 궁금해서 드리는 말씀입니다.
원거리 연애 하시는 분들은 결혼을 준비할때 신혼집과 예식장을 알아보는 과정에서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저같은 경우는 그리 원거리라고 하기 무색하게 차로 40분 거리의 지역에 살며 연애하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봐왔고 더이상 결혼을 미룰 이유도 없기에 결혼에대해 이야기가 오가던중. 신혼집을 시댁과 직장이 있는 A지역에서 하기로 말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제가 신혼집을 알아보진 않았지만 A에서 하기에 당연 식은 저와 저희부모님이 거주하시는 B지역에서 할생각에 어디어디를 알아보는게 좋겠다 이야기를 했더니 남자친구는 곤란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상견례도 A에서 진행했고 신혼집도 A에 구할텐데 왜 식마저 A에서 해야하느냐 따져물었더니 부모님(남자친구)께서 싫어하실거라며 난색을 표하더라구요. 후에도 몇번 이야기 할때마다 계속 고민하는 눈치. 부모님께 말씀전달하랬더니 생각해보겠다고 대답....저희커플이 나이차가 많이 나다보니 시부모님 되실분들도 연세가 많으십니다. 그래서 사고방식이 약간 고지식한 부분 없지않기에 서운하지만 이해하려하고 있는데요. 제가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아니다 싶은데..원래 이렇게 하는건가요? 제 생각이 잘못된건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한쪽지역에서 결혼을 하면 다른 한쪽지역에 집을 얻어 사는거 아닌가요? 원래 식장이고 신혼집이고 남자쪽에서 결정하나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진짜 궁금합니다. 알려주세요. 포비 0 51152 17.11.12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