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고졸남자 국제결혼문제로 너무 고민이 됩니다. [283]

   다름 아니라 결혼문제 때문에 솔직히 고민이 너무 되내요. 모처럼 쉬는날 현장에서 근무하다 다친 친구 병문안 다녀와 술한잔 하고 쓰는 글이니 넓은 마음으로 해량해 주시리라 믿어봅니다.

 

  저는 고졸 남자입니다. 물론 고졸이라는 의미가 한국사회에서 어떤 의미를 지니는지는 잘 알고 있습니다. 거기다 플렌트쪽 현장기술자 솔직히 국내결혼이 힘들다는거 저도 눈으로 보고들어 알고있습니다.

 

  또 결혼적령기에 한국여성들이 고졸을 바라보는 시선또한 잘 알고 있습니다. . 물론 노력하면 대학 갈수 있었지만 현장 기술자에게 대학졸업장이 그리 큰 필요가 있지 않다는 판단하에 대학 학사를 포기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을 포기한다는 것이 인성이 덜 되고, 기본 시사 상식이 부족하고 기피의 대상이 되는(댓글들을 보니...)것에는 동의하기가 힘드네요.

 

   저는 물론 고졸이지만 제가 고졸이라는데 아무런 꺼리낌이 없습니다. 오히려 영어 대졸자들보다 훨씬 잘합니다. 시사 상식에서 조금도 뒤쳐지지 않습니다.  대화가 안된다던지 하는 부분도 느껴본적이 없습니다. 학력차이 보다는 서로의 공통적인 관심사나 이런 부분이 맞지 않을 경우에 서로 대화가 잘 안될수는 있겠죠... 머 그래도 한국여성들이 고졸남자를 바라보는 시선이 어떻다는건 이미 잘알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말 또한 변명에 불가하겠지요.

 

  저도 이미 이곳을 통해서 글로써 경험해보고 국내여성들의 비합리적인 시선에 부담을 느끼고 소개팅이나 기타 주변경험을 통해 스스로 느끼기에도 국제결혼이 더 합리적이라 판단되서 국제결혼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또 제나이에 비해서 적지 않은 급여를 받고있습니다.

 

  저는 현장직 기술자입니다. 국내 메이저 조선소 3사 협력업체 경력 3년 육상플렌트 경력 3년 풍력발전소1년 사할린에서 8개월 현장경력 그리고 s모회사 기술사원으로 중국대련에서 2년경력을 포함 현제 원자력쪽에서 경력까지  11년차 입니다.

 

   또 꾸준히 적금부어 모아놓은 돈 5800 한국의힘 펀드 6900이건 매달 주가에 따라 등락이 발생하더군요. lg이노텍 주식 300주정도 가지고 있습니다.

 

  지방이지만 34평아파트 대출없이 마련했구요. 성격은 조용조용한 편이고 술은 마시지만 담배는 피우지 않습니다. 제 또래 남자들처럼 자기계발서적읽기 혹은 제나이 제테크에 관심이 많고 영어공부를 계속하고 있는 평범한 남자입니다.

 

  주변 친구들 기술이민으로 미국 케나다 호주쪽에서 많이 취업해 있고 저도 결혼후 기술이민 하려 생각중이고 오라는 회사나 인맥도 되서 어학실력을 늘리려고 틈나는데로 노력중입니다.

 

  남초현상이 극심한 환경과 상황에서 이제 제 스스로는 어느정도 준비가 끝났다는 판단하에 국제 결혼하려 하는데 어려운 점이나 힘든점 이미 국제결혼하신 분들의 경험담좀 들어보려고 합니다. 솔직히 말씀해주시면 크게 감사하겠습니다. 꼭 부탁드립니다.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고졸남자 국제결혼문제로 너무 고민이 됩니... 배관정복 0 58132 13.01.20
답글 절대 반대요 유정 0 275 13.01.22
답글 지금 퇴근해서 여러분들이 올려주신 의견잘... 배관정복 0 2501 13.01.21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