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결혼조건에 우선순위를 매기자면(+수정) [82]

이 글을 올릴 때 저는 ‘결혼’이라는 것에 대해 너무 혼란스러워서 자문을 구하고자 올렸던 것입니다. 그래서 틈나는대로 댓글들은 다 읽어보았어요.
제 수준에 맞춰서 상대방을 만난다고 하시는 말씀에 배우고 갑니다... 제가 제 연인을 모자라게 보는 것으로도 제 스스로 제 수준을 깎아내리고 있다는 것을요.

학벌 직업 집안수준 모두 제 쪽이 더 좋습니다. 이 부분은 삶에 있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돈은 있다가도 없고. 일이라는 것은 자기가 성취감을 느끼고 밥먹고 살 수 있다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고민이 되었던 것은... 집안 분위기 였습니다.
제 기준엔 자기밖에 모르는 홀어머니가 계십니다.
젊어서 집안이 부유하셨고, 30대까지 사업을 하셨다고 해요. 지금은 망하셔서 아무것도 없으십니다.
반면에 저희 집은 안쓰고 안먹고 안입고 아껴서 집사고 땅사고 노후준비를 다 하셨습니다. 그런데 정말 문제는.. 그 쓰던 가락이 남아계시다는 거에요. 저는 ‘어머니 노후 준비를 지금부터 조금씩하셔야 한다... 지금부터 절약하는 습관을 들여야 나중에 경제력이 없어지셨을 때도 감당이 될 거다.’고 늘 이야기합니다. 남자친구도 이 부분 공감하고 어머니께 말씀드리면 ‘나 늙어서 능력없고 아파도 너희한테 기대지 않을건데 상관말아라.’고 하신다고.. 머리아파합니다.
이 부분을 자꾸 이야기해서 모자 관계를 서운하게 하고 싶지않지만. 저한테는 굉장히 큰 부담이 되네요..
남자친구는 어머니의 모습을 상상할 수도 없게 사치도 없고 소박하고 성실한 친구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저희는 서로를 아끼고 있습니다.
살아가면서 이 문제를 극복할 수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20대 후반입니다.
결혼에 있어 어느 것이 가장 중요한지 결혼해서 살아보신 분들께 여쭙고 싶습니다.

1. 소득 수준
2. 성격 (좋다 나쁘다를 떠나서 본인과 잘 맞는 것)
3. 집안 분위기(가풍)
4. 집안 재력
5. 능력(지금 큰 소득은 아니지만. 꾸준히 일하면 인정받을 수 있는 일도 포함)
6. 기타 등등

극단적인 예이지만 배우자를 보고 결혼을 해야하는지
배우자가 별로여도 분위기가 맞는 집안과 결혼해야 하는지...
고민입니다.

가장 중요한 한가지가 무엇일까요?
그리고 만약 우선순위를 나열한다면 어느 것 순일까요?
결혼하신 분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결혼조건에 우선순위를 매기자면(+수정) 오레오오즈 0 25920 18.01.11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