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남편과 대화문제.가치관 [96]

남편과 대화하면 자주 말 다툼이 나요.

예1.

남편 = ㅇㅇ대학만 입학하면 s대기업도 다 들어가.

아내 = 거기보다 더 좋은 대학도 떨어지는 애들 다반수야..뭔소리야.

ㅇㅇ대학교 수능컷트 성적 검색해보더니 .. 조용..





예2

아내=이번에 ㅇㅇ예능에 ㅇㅇㅇ 나온데... 대박이지 ? (대한민국탑스타 배우)

남편=그 예능 유명하잖아.유명스타 많이 나왔어..

아내=거기 탑스타 나온 적없어. .엠씨들이 게스트 디스하고(컨셉이지만) 그러는데 탑스타는 거기 나올이유도 없고 나온적도 없어

남편 = 야 넌 왜 우기냐 .. 그러더니 인터넷검색 ..

진짜 탑스타가 나온 적이 없자 ..
다른 말로 돌림 ..

예3

남편 :
남편친구가 우동장사를 하는데 (혼자 다하는 음식장사.직원없음.작은가게)

걔가 예전에 술집에서 아가씨들 관리하고 진상들 하도 많이 만나고 별별 사람을 다봐서 .. 손님들 대하는 법도 잘 알고 서빙도 잘하고 .. 그래서 장사잘하는 거 같아 .



아내: 손님응대하고 서빙하는 건 성실하게 하고자하는 마음만 있으면 음식점에서 아르바이트 몇개월하면 다 익혀..

우동의 맛 내는 게 힘들지 ... 술집에서 아가씨들 관리하고 술집 진상들 상대한거랑그우동장사하며 사람손님상대하는 걸 왜 엮어.


남편: 술집에서 진상만나고 그래서...장사하면서 만나는 진상도 더 쉽게 참을 수 있고그런다는거지 ... 내 직장동료들에게 이런얘기하면 다들 내 말 잘 들어주고 공감하는데 ..넌 왜 그러냐 ?


아내 : 초록동색이다., 직장동료들에게 친구가 술집에서 일을 했고.아가씨들관리하고 그런 얘길 뭐하러 하냐 ?

그들이 앞에서는 잘 들어주고 그래도 뒤에서 어떻게 생각하겠느냐 ?

당신 친한 친구에게 저런말을 하는 거랑 , 직장동료들에게 하는 거랑은 차이가 크다.


남편: 아무 말 안 함



예4

남편: ㅇㅇ이가 어릴떄부터 공부를 잘햇어.그래서 대학도 ㅇㅇ대학교 갔고 . 과도 예체능

아내 : 객관적으로 ㅇㅇ대학교가 공부를 잘한 대학은 아니지 .고3애들이 말하는 서울 중간대학도 못간건데 ...


이런식으로 자꾸 대화핀트가 어긋나요 .


3번이나 4번은 가치관 차이니까 ..그런가보다 하겟는데..
1번과2번같은 경우는 자꾸 잘못된걸로 남편이 우기니까..저는 속상해요 .


3번이 경우도 ..술집에서 아가씨 관리하고 거늘이고 이런 게 창피한 일은 아니지만어디가서 자랑할 만한 얘기는 아니잖아요?

가치관 차이고 생각의 차이이고 그런데 자꾸 이런식의 차이때문에대화가 안되고 싸우게 되니가..속상해요 ..


이거 해결법 없나요 ?

남편 가치관의 삶을 바라보는 가치관을 조금씩 늘려주고 이러면 좀 달라질까요 ?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남편과 대화문제.가치관 휴대폰 0 18001 18.08.27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