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장모님때문에 매우 힘이듭니다. [181]

결혼 4년차 남자입니다.

와이프 가족은 위로 오빠 밑으로 남동생이 있으며 장모님은 큰아들에 대한 집착이 매우 강한편입니다.

거의 병적이라고 보는게 맞겠네요.

다른사람을 만나도 큰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빼면 꿀먹은 벙어리가 될정도로 큰아들에 대한 맹신과 기대감 의존도가 높습니다.

심지어 상견례장소에서도 큰아들 이야기만 하셨으니까요.

큰아들은 사회에서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그리고 사위인 저는 그냥 일반 직장인이죠. 사회적으로는 차이가 좀 납니다만.


사회적으로 성공한거 외엔 부모입장에선 걱정되는것이 몇가지 있은신거 같습니다.

온전한 가정을 이루고 살지 못하는것과 건강을 생각하지 않고 본인 몸을 혹사한다던가.

다정다감 하지 않다던가.

그리고 사위인 저는 큰아들이 가지지 못한것만 두루 가지고 있는편입니다.

절제된삶을 살고 꾸준히 운동과 자기 관리를하고 부부애가 좋아서 주변에서 부러워 하기도 합니다.


장모님은 사실상 인정하고 자기 자식이다라고 생각하는건 큰아들 뿐이니 딸이 잘살건 막내 아들이 잘살건 별로 관심이 없다고 보는게 맞고요.

딸이 사위랑 어디 놀러간다던가 잘지내는것에 대해서 거부감이나 질투심을 느끼신다는게 모든 불행의 시작점인거 같습니다.

딸이 누리고 있는 행복을 큰아들이 누려야 하는데라고 생각하시는거 같습니다.


제가 처가집 대소사에 많이 참석하는편인데요.

그럴때 제가 운전을 하게되는데요 장모님이 제차에 타시면 그때부터 폭풍잔소리가 시작됩니다.

바로 큰아들과 비교를 하시는건데요.

큰아들은 운전을 과격하게 하는편입니다. 난폭운전 수준에 가깝겠네요.

그와 반대로 저는 무사고에 딱지 한번 뗘본게 다일만큼 방어운전에 정속주행 신호준수 하는편입니다.


이길이 맞냐 내아들은 이길로 안가고 저리 찔러가는데 훨씬 빠르더라.

속 답답해 죽겠다 내 아들같았으면 벌써 도착했을꺼다. 지금 몇시냐 내아들은 벌써 도착했겠네.

내 아들이 머리가 비상하고 애가 똑똑해서 운전을해도 정말 똑뿌러지게 하는데.

내 친구들은 사위들을 잘얻어서 부럽더라 어디서 그런 사위를 얻었는지.

(참고로 그집 사위는 말을 거창하게 잘하고 처가집 돈 끌어다가 사업한다고 수억 날려먹고 지금은 다른사업준비한다고 오랬동안 쉬는중입니다. 남자가 허풍이 좀 있어도 무책임해도 큰일을 할 남자라면 그래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편입니다. 작년 이맘때 비싼 영양제 가져다 드린다는 허풍을 지금까지도 기다리고 계십니다)

왜 이리왔냐 이길이 더 돌아오는거 아니냐. 무한반복입니다.

그냥 운전하는 내내 뒤통수에대고 계속 하시는 이야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저번주말도 운전하는데 너무 심해서 제가 이제 처가행사때 오지 않겠다고 말을 했습니다.


그랬더니 장모님이 하시는 말씀이 생각없이 뱉은말에 뭐그리 신경쓰고 기분 나빠하냐며 본인이 한말에 기분 나빠하는 니를보니 내기분이 나쁘다 하십니다.

본인은 잘못한걸 모르겠으니 니들이 이상한거라고 하시는데. 주변에서 다른분들도 저희편에서 말씀해 주시고해도 귓등으로도 안들으시네요.

집안에 궂은일한 사위한테는 고맙다는 말도 없으신데 궂은일에 와보지도 않은 다른집 친척들에 대해선 애가 큰일할려고 하다보면 못올수있지 그집아들은 장가가면 정말 최고의 신랑감일것이다.

애들이 어찌나 참하고 잘컸는지 우리집안에 장가갈 남자들보면 다 최고의 신랑감들이다.

그말도 저 들으라고 입이 저를향해 있다는 느낌이네요.


글쓰다보니 다시 기분이 나빠지네요. 제가 지금 쓴글은 있었던일의 10분의 1정도 쓴것입니다.

처가집가서 기분 좋은적이 한번도 없고 10분만 마주쳐도 작정하신듯 어떻게 해서든 기분 나쁜말을 한가지 이상 꺼내놓으셔야 직성이 풀리는지 처갓집다녀와서 기분 좋은적이 없네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장모님때문에 매우 힘이듭니다. 던진도너츠 0 82637 18.05.28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