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맞벌이부부 [51]

맞벌이 부부 5년차입니다.

물론 맞벌이라고 해봤자 겨우 생활비 보태는 정도지만, 아침에 6시 30분에 일어나서 집에 오면 7시 넘을 경우가 허다합니다.

아침엔 아이들 등교 시키고, 저녁에도 거의 태워 오는 편이구요..

일 다니면서 신랑 아침밥 챙겨주기 버거워지더라구요. 그래서 몇년 전부터 신랑이 알아서 국 데워서 먹고, 아이들도 대충 빵이나 계란이나 김이나 시리얼 먹고 다니게 되더라구요.

일찍 일어나서 아침 챙겨줘야지 하면서도 아침 시간에 출근 준비 하느라 저도 아침 먹을 시간도 못내고.. 좀 더 일찍 일어날려고 해도 정말 정말 아침잠이 많아서 안되더라구요.

저녁에 거의 칼퇴근해서 저녁 약속은 2주에 한번 정도 잡고, 얘들 태우고 집에 와서 저녁하고, 대충 청소하고, 그러고 나면 8시쯤 저녁 먹고, 큰아들 늦게 와서 10시쯤 또 저녁 주고..저는 11시나 되서야 정리가 마무리되죠..

신랑은 일주일에 한번 정도 저녁 먹나봐요..거의 바쁘니..

 

그런 생활이 연속이다 보니 저도 한다고 하는데...신랑 눈에는 뭔 엄마가 저래?

아침에 아이들 밥도 안 챙기고 대충 먹고 가게 하고, 자기 아침밥도 안주고.. 하는 것도 없어 보이나봐요.

 

그렇다고 내가 아이들 정말 내팽겨치고 사는 것도 아니고.. 얘들 땜에 저녁 약속 잘 못 잡고 그렇게 하는데.. 그리고 집에 밥을 안해놓고 놀러다닌 것도 아니고, 청소를 안한 것도 아니고.. 지금 중학생 아들 시험 기간이라 늦게 집에 와서 나도 그 시간엔 정말 피곤하거든요.

 

방에서 공부하는건지 장난치는 소리만 들리더라구요.

그래서 공부할거니? 안할거면 자라! 하고 말하는데.. 아들이 하는 말이

'엄마, 우우 한잔만 줘요! 하는 거에요. 물론 그 전에는 먼저 '우유 줄까? 하고 물어보기도 했고, 공부하고 있음 당연히 주죠.. 그런데 웃고 떠들면서 우유 달라고 하니..

평상시에도..내가 말 시키면 ' 엄마, 뭐 좀 줘요! 하고 시켜먹거든요.

그래서 ' 너가 먹어! 했더니 신랑이 얘가 주라는데 안줬다고.. 난중에 너 얘들한테 원망 듣는다고 하더라구요. 아침도 대충 주고, 우유 한잔 안주냐고!

마치 내가 평상시에 얘들에게 무관심한 엄마처럼.. 하나도 안한 엄마처럼..

 

그래서.. '공부하는 것도 아니고 놀면서 우유 달라니까 그러지!, 고3도 아니고!, 했더니 '너는 고3 때도 안할거야! 하면서 '너가 몇번이나 우유 줬어? 하는 거에요.

나도 ' 그럼, 멘날 술 마시고 놀러다닌 엄마는 난중에 아들하고 대판 싸우겠네? 했어요.

 

나도 아침 대충 먹인거 항상 미안하거든요. 오늘부터 아침 먹일려고 결심하고 아침 챙겨줬어요. 얘들한테는 미안한데..

 

내가 화간 난건 그런 후에 신랑의 행동이에요. 일단 마루리된 일인데.. 그후로 무슨 벌레하고 자듯이 침대 구석에서 이불도 안덮고 등돌리고 자더라구요. 행여나 살 붙을까봐 ...

내가 그리 아내 노릇 엄마 노릇 못하면.. 자기는 그리 잘났나요? 그럼 얘들은 엄마가 다 키우나요? 한번이라도 자기는 우유 한번 갖다 줘보고 그런 건가요? 저녁에 반찬 걱정, 얘들 걱정하면서 약속 안잡고 집에 들어와 봤는지요..

 

내가 ' 나 사랑해? 하고 물어봤더니.. 분위기 파악 못하고..

그런 유치한 말은 하지도 말래요.. 이젠 안할려구요..

 

부부가 오래 살면 살수록 얘교 피우고, 애정 표현하고, 사랑한다는 말 많이 하면서 살아야한다고 생각하고 더 그런 내가 바보 같더라구요.

결국은 차가운 대답 듣자고 내가 그런건가!하고..

 

정말 우울한 하루입니다.

내가 잘못한건 일단 아이들 아침밥(절대 굶기지는 않았습니다) 안 차려준 것..

이건 정말 잘못했기에 오늘부터 무슨 일이 있어도 아침 챙기기로 했습니다.

그래야 큰소리 칠 것 같아서요..

부부란.. 한마디 말로 이렇게 금방 섭섭해지고 그런가봐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맞벌이부부 주황좋아 0 39298 12.07.03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