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사람 미치게 하는 윗집.. 어떻게 해야 할까요? [73]

안녕하세요. 사람 피말리게 하는 층간소음 때문에 하소연겸, 조언도 얻을겸 글을 남깁니다.

저희 바로 윗집에 유치원생 아이가 두명이 있는데 정말 미친듯이 뜁니다. 11시 전까진 뛰어도 별 상관이 없는데 이게
문제가 새벽까지 뛰어요. 1시 2시 까지요....

어쩌다 한 번이면 신경도 안쓰겠는데 1년 365일 내내 뜁니다. 어른들도 뒷꿈치 찍으면서 걷는건 기본이고 물건 쿵쿵 떨어트리고, 뭐 굴리는 소리에 높은데서 바닥으로 쾅! 하고 뛰는 소리도 나구요.. 평일엔 그래도 부모중 한 명은 출근하고 애들도 유치원엘 가야하니 그나마 빨리 끝나서 12시 이후엔 조용한데 금요일 저녁부터 주말 내내는 새벽까지 난리를 칩니다. 주말엔 가끔 남편분도 12시 다넘어서 애들이랑 놀아준답시고 큰소리 내면서 잡기놀이 한적도 있어요.

정말 크게 쿵쿵 거리고 꺅꺅 거릴땐 집 티비고 뭐고 다 끄고 조용한 상태에서 핸드폰으로 녹음하면 녹음도 됩니다.

애들뛰는소리 뿐만 아니라 연말 연초, 어린이날이나
어버이날같은 행사달엔 가족이나 지인들 불러다놓고 새벽까지 큰소리 쳐가며 술판벌입니다. 자연스레 아이들은 아웃오브 안중이니 지들세상만나 개처럼 뛰구요.. 저렇게 술판벌이면 끝나는 시간이 기본 새벽 2시에서 심할땐 2시를
넘기는 경우도 있어요..

저번달엔 참다참다 못참아서 11시 넘어서 경비실에 연락해서 인터폰을 했는데 나아지는게 없더라구요. 당장 내일 저희가족 모두 출근해야 하는데 잠도 못자게 12시 넘어서도 뛰길래 결국 남동생이 올라가 좋게좋게 이야기 했습니다. 그랬더니 조금 나아지는가 싶더니 올라갔다 내려온지 10분도 안되서 뛰고, 애들은 소리지르면서 다니고 난리가 아니더라구요. 언제까지 그러나 보자.. 하다가 1시가 넘어서 1시 반이 다 되어가도 나아질 기미가 안보여 가지고 제가 다시 한 번 올라갔어요. 문앞에 서니까 복도에 울릴정도로 애들은 꺅꺅대고 난리더라구요. 초인종 누르고 아랫집이라고 하니 갑자기 애들 조용히 시키고 아무일 없단듯이 티비볼륨 크게 올리더만 무슨일로 오셨나고 하는데 기도 안차더라구요.. 표정관리 안되는거 억지로 표정관리 해가며 아랫집인데 지금 시간에 이런는거 너무하지 않냐.. 저희가족 다들 내일 아침부터 출근해야 하는데 너무 시끄러워서 점을 못자겠다고 했더니 미안함 1도없는 표정으로 죄송하다고 하길래
조심해달라고 하고 내려왔어요. 그리곤 많이 나아졌지만 2시가 될때까지도 틈틈히 전장 무너질것처럼 쾅쾅대다 간신히 조용해 졌구요..

또 한번은 저희 아빠가 참다참다 못참아서 새벽 1시 넘어 올라가니 시아버진지 친정아버지인진 모르겠으나 왜 올라와 뭐라고 하냐며 오히려 적반하장식으로 무ㅓ라 하셔 큰 싸움날뻔했던 적도 있구요..

진짜 화나는건 저 일이있기 일주일 전쯤 저랑 저희 엄마랑 10시 즈음 퇴근하고 문 딱 닫자마자 윗집에서 내려와서 저희집 문 쾅쾅 닫는 소리에 자기네 애기들 놀래서 깨서 우는 바람에 잠을 못잔다 그래서 죄송하다 앞으론 주의하겠다고 했더니 그게 아니라 문 윗쪽 조이면 문 닫을때 쾅쾅 소리 안나니 할줄 모르면 자기네 남편 불러다 해주겠다고 하고는 윗집 남편분 내려오셔서 문 열심히 조이고 가셨어요. 문제는 너무 조여둔 통에 문이 너무 천천히 닫히다 보니 간혹 문이 완벽하게 닫히질 않아 안잠기는 경우도 있어 이건 저희가 다시 풀고 문닫을때 예전보다 더 조심하는 편입니다.

아무튼.. 분명 저희도 윗집에 피해주는게 있겠죠. 그래서 윗집에서 내려와 배려해 주십사 하고 의견(?)을 이야기 해주셨을때 저희는 그 부분에 있어 상호배려하려고 노력했구요. 그런데 정작 윗집에선 개선되는게 보이지도 않고, 경비아저씨 통해 몇번을 이야기하고, 저희가 직접 찾아가 이야기해도 나아지는게 없는 상황에서 저희가 하는 배려가 다 무슨소용인가 싶기도 하네요..

낮이긴 하지만 지금도 방바닥이 울릴정도로 쿵쿵대고 난리네요.. 새벽까지 하도 그러니 날밝을때 뛰는것도 못참을 정도가 되버렸네요.. 이런제가 이상한건지..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사람 미치게 하는 윗집.. 어떻게 해야 할까요... spah 0 32153 19.01.01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