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84]

아 댓글이 많이 달려서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공감해주고 조언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크게 위로도 되고 도움도 많이 받았습니다.


생활불편신고 앱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구요, 저처럼 개에게 공포증이 있으신 분들도 많은걸 알게되어 뭔가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습니다.


보통 개를 무서워한다고 하면, 유난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초등학교 저학년 때 개에게 일곱군데 정도 물렸습니다. 친구네 집에 놀러갔다가 문이 열리자마자 개가 튀어나와서 사정없이 물어 뜯은거라, 충격이 컸었습니다.


저같은 사람은 일단 개와 갑자기 마주치면 몸이 굳어버리거나 아니면 몸이 반사적으로 용수철처럼 뛰던가 둘 중 하나거든요. 이성적인 판단이 되질 않습니다.


밑에 강아지 풀어놓는다는 분들은 저같은 사람들도 있다는걸 한번 쯤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댓글 너무너무 감사하고, 글쓰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너무 친절하고, 성의있게 댓글을 달아주셔서 깜짝 놀랐습니다.

답글을 달다가 신고해야겠다고 마음을 굳혔습니다.


근 2년 반동안 같은 문제가 지속되는데, 관리사무실에 말해도 그때뿐이고 직접 말씀을 드려도 안되니까요. 멍청하게 왜 참고있었던 건지..


이웃에 살면서 신고하기가 영 찜찜해서 참아왔기는 한데, 개가 제대로 예방접종은 했는지도 의문이니 진짜 물리기라도 하면 큰일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성의있는 댓글 정말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글을 어디에 써야할지 몰라, 부득이하게 이곳에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요지는, 저희 아파트 1층에 사시는 노부부께서 아파트 현관 근처에 개를 풀어놓으시는데 저는 개 공포증이 있어 고민이라는 겁니다.


저는 20대 후반 여성이고, 어릴 때 개에게 심하게 물린 적이 있어 여전히 무서워하는편입니다. 나이가 먹고 많이 좋아져서, 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면 그래도 자연스럽게 상황을 넘길 수있을 정도는 되었습니다.


하지만 개를 풀어놓으실 때에 1층 현관근처에 풀어놓아서, 개가 문 뒤에서 갑자기 튀어나와제가 기겁을 하고 도망친 게 한두 번이 아닙니다ㅠㅠ


개가 상당히 위협적이고, 충분히 물릴 수도 있다고 생각할 정도입니다. 중형견 정도이구요.

저는 키가 160에 상당히 마른 체구라.. 강아지 입장에서는 충분히 만만하게 보일 여지가 있구요.


등을 보이면 안된다는 것을 머리로는 아는 데, 반사적으로 몸이 뛰어서 저도 몹시 당황스럽습니다.

개가 짖으면서 쫓아오다가 할머니께서 부르면, 다시 되돌아가기는 합니다.


할머니께서 항상 하시는 말씀이, "우리 개는 안물어~ 평소에 안그러는데 오늘은 이상하네." 뭐 이정도 말씀을 하시고 들어가버리십니다.


저는 제가 만만하게 보여서 그런 줄로만 알았는데, 체격 좋으신 저희 아버지께도 짖는다는걸보니 사나운 편인가봅니다(주인이 없을 때는 아버지께 짖지 않고, 주인이 나오면 짖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버지께서 목줄을 하고, 공원을 산책시키는게 어떻느냐고 몇 번 말씀하셨는데, 여전히 그대로이십니다.


개가 얼마동안이라도 자유롭게 풀어져있길 원하시는건지... 아파트 근처에 공원이 있는 데 가지 않으시더라구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하는건가요?


기호성 좋은 반려견 간식이라도 들고다니면서, 개랑 친해지는게 빠른 방법일까요?

그렇다면 기호성 좋은 간식에는 뭐가 있는지 알려주시고 ㅠㅠ..

참고로 찾아보니, 개 종류는 휘튼테리어(?)라는 아이와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현명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반려견을 키우시는 분들, 이럴 땐 어떻게 해... hellona 0 32988 17.04.08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