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직장을 다닐지 배울지 고민하고 있어요. [11]

30살이고 5살된 아이가 아이가 있는 아줌마예요.
전에 하던일은 할 수가 없고 5년간 경력단절이고 새로 일을 시작하기 위해서 웹디자이너 과정을 공부했었는데요
배우던 도중에 아이가 크게아파서 수업을 많이 빠지는 바람에 재대로 배우진 못했어요.
수료는 간신히 했는데 사실 잘모르구요..
포토샵과 일러스트 자격증 정도만 딴 정도..
수료 후 취직을 하기위해서 여러군데 면접을 봤는데
아이엄마에 이쪽일은 전혀 경력이 없는 신입이고 대학전공자도 아니고 하다보니( 저 스스로도 자신이 없었고..)
취직이 잘 안되더라구요
계속 되는 낙방에 걱정일쯤 면접봤던 회사에서 웹디말고
다른일인데 포토샵다루는 일로 일할수있냐해서 다녔는데 6개월만에 회사가 크게 어려워져서 많은 인원이 짤렸습니다. 저도 그중에 하나였구요..
이렇게 퇴사를 하고나니 또 막막하더라구요.
잘할 줄 모르고 경력도 없으니 더 배워보려고 학원 등록하고 기다리는 중인데 전에 면접봤던 곳에서 연락이 와서 갔습니다.
사장님은 다른곳에서 일한적이 있으니 어느정도 하겠다 싶어서 부르신거같은데 면접때 다른일을 했고 웹디일은 잘 하지못하고 아는게 없다했더니 쫌 당황하시더라구요.
근데 두번이나 면접을 봐놓고 내치시기가 어려우신건지
어떤건지는 잘모르겠지만 일을하자 하시고는 9월4일 전까지 심경의 변화가 있거나하면 연락달라고 하셨어요.

제가 아무래도 취직하기가 어려운게 뻔할테니
그냥 들어가서 무조건 배워보자 하는 마음도 있는데
잘 아는게 없으니 엄청 민폐만 끼칠까봐 너무 염려도 되고 아냐 일하면서 공부하면 되지 싶다가도 아는게 너무 없는데 잘할 수 있을까도 너무 염려됩니다ㅜ

어떻게하면 좋을지 고민이예요ㅜ 조언부탁드립니다ㅜ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직장을 다닐지 배울지 고민하고 있어요. 우윳우윳 0 8032 17.08.30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