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페이지 이동 페이지 이동 페이지 이동

재혼관련 상속 문의 드려요...

초혼인 저와 재혼인 남편과의 20년간 결혼생활에서. (남편은 전처와의 아들이 하나 있습니다)

처음 결혼때부터 남편은 전처와 아들에 대한 위자료, 양육비 때문에 빚이 있는 상태였고

우리가 거처했던 전세집과 생활비 모두 저의것이었고 생활비또한 제가 감당하였습니다. 저는 정말 허드렛일, 더러운일 안가리고 노후를 대비해 뭐든 하며 살았고 지금도 그렇게 살고 있읍니다.

남편은 성실한 직장인이었지만 적은 월급에 많은 빚을 갚느라 생활에는 한푼도 도움이 안되었구요.(월급의 대부분이 대출 갚는데 지출 된것을 은행목록으로 증명할 수 있읍니다. 이자포함해서 10년 이상을 빚갚는데만 지출 하였읍니다)

(우리 둘 사이에는 아이가 없습니다. 아들 하나 양육비 대는것도 힘들다며 더이상 아이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렇게 20년동안 제가 열심히 일해 알뜰히 모아서 집도 장만 하였습니다.(집 명의는 제명의 입니다).

약간의 예금도 있습니다(이또한 제 명의이지요. 남편 명의의 재산은 현재 본인 용돈으로 쓰고있는 연금외에는 0원이라고 봐야합니다)


그런데 만약 제 남편이 사망할경우 전처소생의 아들이 상속권을 주장할수 있는지요?? 제 명의이지만 재산을 부부공동재산으로 봐서 저에게 상속권을 청구할수 있는지요??

1.주장한다면 얼마를 주장할수 있는지??

2.연금은 어찌되는지??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ㅜㅜ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재혼관련 상속 문의 드려요... 로즈님 0 1275 17.05.17
답글 답변드립니다. 한국가정법률상담소 0 401 17.07.20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