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고민] 만35세 싱글여자.. 호르몬수치 조기폐경? [1]

난소혹수술후 너무너무 아픈1년을보냈어요

증상좀 봐주세요..

1.열이올랐다추웠다온도조절장애

2배변장애 식은땀과함께 한번변보기가 너무나힘들었음..

3서혜부 팬티라인통증과 오른쪽다리저림 찌릿찌릿 저림통증이 온골반을돌아다님

4왼쪽유방통

5소화불량 미식거림 자주체함 장염

결국 큰병원다시가서 검사결과기다리고있는중인데 일단지금

피검사 e2검사에서 21 나오고 fsh는8.48 ㅠㅠ 난소나이검사인 emh검사에서는0.38이 나왔어요..ㅠㅠ

오른쪽 난소혹 수술전 피검사수치를 모르기때문에 원래는 얼마였는데 얼마떨어진건지는 저도잘몰라요..

어디서부터 어떻게 잘못되었는지넘 궁금하고 이런사례가많이있는지도궁금해요..

만35세인제가 수술후 급격히 여성호르몬수치가떨어지고 난임파트 쌤께서 말씀하시길 제가 그동안격었던증상을말하니 아마 갱년기증상이었을거라고 하시더라고요..전 골반에통증과(만성골반통으로 의심되는)갱년기증상을 1년넘게앓으면서 정말많이힘들었어요..

아직미혼이고 언제결혼하게될지도모르는데 난소수술을 한것이 후회막심이지만 이제와서 후회하면머하나요 다 무식한제잘못인거죠..다른분들은 난소기능수치 안떨어지셨는지 궁금해요.난소혹수술은 근종수술처럼 너무나 흔한수술이라고 다들그냥하는거라는식으로만 알고있었는데 이렇게 몸이 급변할수있다는걸알면 어떻게수술을하겠어요?.. 한번소실된 난자는 다시안만들어지니 수치가 오를리가없다고하셔서 충격은더더욱큰데요..

병원에서 조기폐경이곧올것이고 난자동결이시급하단얘길듣고나니 .. 정말 많이 무섭고 허탈하고 억울해요..

조기폐경이나 갱년기증상 극복해보신분들.. 힘좀주세요 어떻게하면되는지..

글고 지금 저정도 수치를가지고있는데 자연임신은 거의불가능한건지..여성홀몬 수치높이려면 어떤노력을많이해야하는지..자연적으로 좋아지거나 높아지는건지..만35세가 넘으면 emh수치가 젤정확하다고하시던데 그게맞는말인지..

저정도 상태로는 앞으로 몇년이나 생리를 유지할지..글고 폐경오면 정말 통증이 싹 다 사라지는지..

객관적으로 지금 저의상태가 얼마나 나쁜건지궁금하고.. 조기폐경은 오기전부터 관리를따로해야하는부분이있는지 호르몬약을 계속복용해야하는지 넘 궁금해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만35세 싱글여자.. 호르몬수치 조기폐경? Shbrgjtyl 0 4501 17.07.17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