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고민] 폐경진단 받았어요ㅜㅜ

전 올해로 만47세 미혼 여성입니다. 직장 생활하고 있는데..요즈음 극도의 피로감으로 2달 동안 너무 힘들었습니다. 늘어나는 가사일과 부모님의 간병으로 몸이 좀 힘들 겠거니 생각했는데...일반적으로 느끼는 피로감과는 다른 것이어서 병원 검진을 받았습니다. 근데...내과 검진들은 정상 이었는데...산부인과의 호르몬 검사 결과, 난포자극 호르몬 수치가 50정도, 여성호르몬 수치는 10 이하여서 폐경기에 접어들어 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이주전 생리가 나왔거든요 그것두 페드를 적실만큼 2일정도 3-4일 접어 들어서는 펜티라이너에 끝물로 조금...근데..10일정도 계속 펜티라이너에 조금씩 묻어나와서 ...의사에게 생리가 나오는데...어떻게 여성호르몬이 없을 수 있나고 했더니...생리가 나올수 있데요...(자궁 초음파와 경부쪽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의사가 노화 진행을 지연시키기 위해서 '크리멘(바이엘)'를 처방하면서 먹으라고 하더군요...내가 약의 부작용 때문에 약을 먹기 꺼려지며, 유사 호로몬 제재는 없냐고 했더니..

그런 건강 보조제는 효과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지금 맘이 좋지 않습니다...남보다 폐경이 3-4년 빨리 왔고 이 약을 먹어야 하는지.. 3일째 고민하고 있습니다...저처럼 갱년기를 맞지하고 있는 여성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폐경진단 받았어요ㅜㅜ 나리2 0 1458 17.07.13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