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초등학생 고민] 친구들과 못 어울리는거 같아요 [10]

초등5학년 딸아이 공개수업이 있어서 갔다왔어요.

공개수업 주제는 다른친구들과 토론이었는데.. 담임선생님께서 자기랑 가장 친하다 생각되는

친구를 찾아가서 토론을 펼치세요 그랬는데 다른 친구들은 친하다는 친구들과 짝이되어 토론을 펼치는데 제 아이만 뻘쭘이 서서 어쩔줄을 모르더라구요. 지가 친하다고 생각된 친구는 다른친구와 짝이되어 토론을 펼치고 있고.. 결국 저희아이와 발다쳐 깁스한 (거동불편해서 앉아 있었음) 아이와 짝이 되어 토론을 펼쳤는데 그 과정을 보니 저는 마음이 너무 안좋더라구요.

애가 너무 소극적이고 교우관계도 별로인거 같아서요. 쉬는 시간에 다른 여자아이들 공기놀이하는데도 끼이지는 못하고 같이 안놀더라구요. 제가 공기놀이 같이 하지 왜 그러는데도 자기는 공기놀이가 재미 없대요.

집에 와서 애들 아빠가 아이에게 조곤조곤 얘기를 해 줬는데 제 아이는 아직 정서적으로 너무 어린거 같아요.

저번 담임과 상담할때 아이 교우관계에 대해 얘기 했을때에는 무난하다 괜찮다 했는데 공개수업을 보니 꼭 그렇지는 않은것 같고.. 속이 많이 상하더라구요.

지가 친하다고 했는 친구가 사실은 우리아이를 귀찮게 여기나 싶기도 하고 별별 생각이 다 드네요.

친한 친구 집에 데리고 오라해도 요즘 애들은 다 바빠서 학원에 가더라구요.

========================================================================


선배님들의 조언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답글을 읽고 제가 너무 조바심 냈나 싶기도 하고 저도 반성해 봅니다.

저와 남편은 싸우는 일도 거의 없고 남편이 아이들에게 엄청 자상합니다.

두 딸을 키우지만 5학년 큰딸은 세상에서 아빠가 제일 좋다고 말할 정도니까요.

여러분들 감사합니다. ^^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친구들과 못 어울리는거 같아요 칠이인이 0 3709 18.09.21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