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초등학생 고민] 아이에게 공부잘 하라고 하는 이유 [18]

초등4학년 아들맘이예요. 가끔 들어와서 저와비슷한 고민들에 댓글들 보며 위로도 받고, 힘도 얻고가고 있는 맘입니다...

저의 아들은 하교후에 학원은 안다니고 인강으로 공부를 하고있어요. 다행히 아직까지잘 따르고 있지만  사춘기가 시작되는지 엄청 하기싫어하고 짜증도 요즘은 많이 내고있어요.^^;;

 

 가만히...생각해봤습니다.

왜 난 아들에게 공부를 하라고 할까.. 왜 공부를 잘 하라고 하는걸까..하루에 한 시간 공부안하면 큰일나는 것처럼 왜 내가 이렇게 안달하는걸까... 하구요.

내가 공부를 못했어서? 공부잘하는 아들, 자랑거리로 두고싶어서?  아이의 미래를 위해서?

생각해봤는데..확실한 어떤 답을 못내리겠고, 챙피하지만 자랑거리아들두고싶은 맘도 있는것같아요.

 

이렇게 확실한 교육관없이 공부니까 해야하는거라고 아이에게 이야기한다면 전 너무 엄마로서 자격이 부족한것같아요.^^;

 

여기계신맘들은 아이들이 "엄마, 난 왜 공부를 잘해야돼? 왜 이렇게 공부를 해야해?" 라고 물으신다면 어떻게 답해주실껀가요? 전...왜 공부를 그렇게 해야하는지 자신있게 말을 못해주겠더라고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아이에게 공부잘 하라고 하는 이유 모모 0 4369 17.10.20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