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초등학생 고민] 초등학교 1학년 딸애가 숙제를 너무 천천히 해요. [45]

저하고 같이 숙제를 하면 한시간안에 끝낼 분량을 혼자서 해라.하고 놔두면

밤 9까지 숙제를 하는 겁니다.

받아쓰기 한문장쓰고 책읽고 또 한줄쓰고 책읽고...

발표쓰기 숙제가 있으면 한참을 생각하고 한줄쓰고..

그래서 제가 오히려 '생각하지 말고, 그냥 되는대로 써라...'라고 말할지경에 이릅니다.

오늘은 가만히 놔두니, 정말 밤 9시까지 숙제를 붙잡고 하고 있는겁니다.

밥을 먹을때에도 밥을 빨리빨리 씹어서 삼키면 되는 것을

밥을 씹다가 딴생각하다가, 눈에 띄는거 있으면 거기가서 또 참견하다가

그래서 얘가 밥을 다 먹은건가 .하고 보면 또 한숟갈 먹고..

제가 보다가 답답해 죽을 지경입니다.

오죽했으면 초시계를 사다가 밥먹을때 시간을 재어서 빨리 먹는연습을 해야 하나 라는 생각도 했었습니다.

제 마음에는 빨리 숙제를 해놓고 그림도 좀 그리고 놀기도 하고

다른 공부도 하고 그랬으면 좋겠는데, 저희 딸은 답답하지도 않은지...

숙제하다가 놀다가 생각하다가 또 숙제 하나하고...

제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좀 더 부연 설명을 하자면요..

예를 들어 오카리나 숙제가 나왔다고 치면.. 오카리나 로 불러야 할 노래만 딱부르면 5분안에 끝날일을 오카리나로 자기가 좋아하는 노래도 한번 불러봤다가, 숙제로 나온 노래도 불러 보고.. 계이름을 노래로 불러봤다가 또 갑자기 누가 오카리나를 잘 불렀다는 둥 나한테 와서 얘기도 쫌 하고.. 이건 숙제하는것도 아니고, 안하는 것도 아니고..

그런식으로 하니. 5분만에 끝날일을 한 30-40분 길게는 한시간도 걸리는 겁니다.

이게 답답한데요. 이걸 끝까지 기달려줘야 하나. 아님 닥달해서 빨리 하게끔 해야 하나 갈등이 많이 되는데요. 숙제를 빨리 끝내놓고, 영어공부도 좀 하고 수학 문제집도 풀고 그래야 하는데, 이런식으로 숙제를 하니,, 참,, 그렇다고 숙제를 엉망으로 하거나, 안하는게 아니라서 계속 혼낼수도 없는노릇이고요..

------------------------------------------------------------------

댓글을 읽고 내린 결론은 제가 성질이 급하고 제 성격에 애를 좀 볶지 않았나 하는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숙제와 관련해서는 제가 손을 떼기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사실 주위에서는 영어학원 매일 다닌다, 누군수학학원다닌다. 그런말에 우리애는 학원을 다니지 않아써 제가 마음이 불안했었습니다.

그러나 지켜본 결과 혼자 내버려둬도 자기가 알아서 숙제는 혼자 내버려 둬도 알아서하니까... 좀 늦을 뿐이지..오히려 제가 빨리빨리하라고 하면 방해만 될수있겠더라고요.. 그래서 모르는 부분이 있을때만 도와주고 나머지는 눈딱감고 제 일을 하거나 둘째를 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조언주신분들 감사드립니다.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초등학교 1학년 딸애가 숙제를 너무 천천히 ... 토끼와 거북이 0 6917 13.06.18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