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유치원생 고민] 5살아이 친구문제 [12]

일년간 만난 아이 친구가 있어요. 둘 다 외동이고, 우리아이가 생일이 1월 그 집 아이가 생일이 9월이라 8개월 차이지요.

아직 어린 아이들이라 대부분 행동에 많이 문제가 있는 건 알지만 요 몇달간 그 집 아이가 점점 이상한 행동을 해서 결국 제가 그만 만나야겠다 결심을 했는데요.

그 집 엄마가 좋은 사람 같고 지난 일년간 서로 이런저런 일에 조언주면서 가깝게 지냈는데 너무 아쉬워요.

매주 한번씩은 보다가 갑자기 제가 거리를 두니까, 그 쪽에서도 화가 난것 같구요.

그 집 아이랑은 놀땐 아주 잘 놀지만, 기본적으로 그 집애가 분노 조절? 같은 걸 잘 못해서, 작은 일에 굉장히 화내고 울고 그럽니다.

놀이기구에서 서로 못 찾으니까 우리 애가 그 집애 이름을 두번 불렀는데 화 버럭 내구요.

우리 딸이 노래하면 시끄럽다고 짜증내고, 조금만 자기 비위에 뒤틀리면 고함 지르고 얼굴 때리면서 울고 그래요.

우리애도 그 애가 하도 자주 화를 내니까 자기가 잘못 하지 않은 일에도 미안하다고 연신 사과하구요.

그렇게 관계가 가니까 우리애한테 미안해서 도저히 더이상은 못 놀리겠더라구요.


사실 진작에 관계를 끊었어야 했는데, 그래도 놀때는 하도 즐겁게 잘 놀아서 한두번씩 그런 일이 있었던건 그냥 무시하고 만났던거 같아요.

예전엔 이정도는 아니었는데 갈수록 아이가 점점 더 행동을 과격하게 하고 분노 표출도 너무 심하게 해서 저희애 보호 차원에서도 못 만나게 하려구요.

앞으론 아이 친구 엄마랑은 절대 친구처럼 못 지낼것 같아요.

엄마들끼리 전혀 문제가 없고 서로 의지했었는데, 제가 갑지가 피하니 그쪽에서도 영문도 모르고 배신감 들것 같구, 저도 그냥 이래저래 상처가 되네요.

터놓고 말해볼까 생각했는데 그래도 결과가 좋을거란 보장이 없어서 그냥 관계를 이대로 보내려구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5살아이 친구문제 sayyou 0 2811 17.09.14
답글 제 생각은요~ 행복한 사람 0 1189 17.09.15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