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기타] 도와주세요.. 고 2딸아이 [34]

도와주세요~~


현재 고2 딸아이입니다. 외동딸이구요.

초등, 중등때까진, 공부를 잘햇습니다. 초등땐 탑이였고, 중딩땐 전교상위권안에 늘 있었습니다.그렇다고, 완전 공부에 매진하는아이가 아니예요.노는거 좋아하고, 핸폰도 손에서 안놓아, 저랑 마찰이 많았죠.

자사고나, 외고를 보내려다, 그렇다고 완전 공부에 빠져있는아이가 아니라, 그런 고등학교에가서 꼴지를하면, 공부에 흥미를 잃을까 일반고로 보냈습니다.


그런데, 거기서부터 잘못되었는지, 오히려 일반고에가서 공부는 더 안하고, 놀기만하는거예요. 1학년때도 어영부영 중간치만 하더니 2학년올라와서는 심지어, 시험기간에 안가던 피씨방까지 다니는거예요. 저한텐 독서실간다하고, 피씨방을 다니다니,...화장에, 써클렌즈에..

혼도내보고, 어르기도하고, 설득도시켜보고, 때려보기도 했지만, 자기는 목표도없고, 가고싶은 대학도 없데요. 그래서, 그럼 학원도 다니지말고 다 때려치우라고했더니, 그렇게 한데요. 도대체 왜그러는건지?? 생각같아선 나도 편하게 니 하고싶은데로 그럼, 대학포기하고, 놀아라~ 하고싶지만, 뻔히 후회하는 미래가 보이는데, 냅둘수도 없고, 니가 지금 목표도없고 하고싶은게 없어도 나중에 대학가서도 생길수있다, 그때 하고싶은게 생기면, 전공도 바꿀수있으니,일단 공부에 매진해라, 해도, 꼭 대학을가야, 행복하냐고, 이러는데, 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왜 하필 지금와서, 이러는건지? 저도 지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겟어요, 화도나고, 자포자기해야하나? 싶고,


.... 어제 조언을 듣고, 딸아이와 다시 얘기를 해봤어요


중학교때까지 공부를 해왔던 방식으로 공부를 더이상 힘들어서 못하겟데요.

더군다나, 아이가 고등들어와서 수학이 현저히 점수가 떨어졋거든요.

저또한 수학점수에 연연해하지말고, 문과이니, 3등급정도만 맞자 그런식으로 얘기를 해줬는데도,

워낙에 점수가 안나오니, 점점 공부를 하기가 싫어졋다네요.

이번기말에도 문학, 문법독해는 1등급, 영어 2등급 인데 수학만 6등급이거든요.. 심지어 시험공부기간에 대상포진까지 와서, 2주정도를 병원치료받느냐, 왓다갔다 학교도 늦게가고 조퇴에 학원도 못갔어요... 그러니 암기과목은 아예 못하게되니, 먼저 자포자기 하면서, 머리식힐꼄 피씨방에 갔다 하더라구요. 그럼서, 자기는 수학, 과학은 정말공부하기 싫답니다, 국어와, 영어, 세계지리만 공부하고싶데요..

그래서 그러라했습니다. 일단, 좋아하는 과목 열심히하고, 공부에 다시 흥미가 생길수있으니, 그러라햇습니다. 그리고, 목표는 거창하게 세우지말고, 니가 하고싶은것 너 수능끝나면 머리 노랗게 빨갛게 염색하고싶다는거, 피어싱 세개씩 하고싶다는거, 그거 목표로 열심히 공부해보자 했습니다. 그랬더니 울다가 웃더군요...

다시 맘 가짐을 다 잡을란지,,, 믿어보려구요.. 또..원점이 되겠는지는 모르겠지만요...


***서로 얘기하고 이주가 지났어요.. 근데 변함이 없네요. 피씨방에 또 갔더군요. 저한테 아니라고하는데. 그냥 친구랑 까페에서 수다떨었다하는데요. 분명 피씨방에 갔드라구요. 아이들하고 노는거에만 정신팔려서, 지가 지금 멀해야하는지 조차 모르고 시험끝난후 계속 놀기만하네요.

놀고 싶으면 학원은 다니지말라고 하니, 학원은 계속다닌데요? 왜 그럴까요?  그냥 자기를 냅두래요. 공부를 하든 말든,  그냥냅두래요. 근데 왜? 학원은 다닌다고하는건지??? 도통 모르겟어요 그것도 방학특강도 추가로 등록한데요?? 아.. 모르겟어요. 내가 멀 어떻게 해야하는지..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도와주세요.. 고 2딸아이 희망찬내일을위하여 0 10032 17.07.12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