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만5세이상] 아이의 사회성 발달을 어떻게 도와줘야 하나요? [4]

2012년생이고, 해외에서 태어나서 살고 있어요.
 처음진단시에는 경계성 자폐라고 나왔는데, 2년전인데 눈맞춤도 되지 않았고 엄마가 불러도 무반응이었지요.
지금은 아이가 많이 좋아져서 문소리만 나도 쫒아나오고, 말도 하구요. 보통 사람들이 보면 정상이라고 봅니다.

다만 지금 유아원에 다니는데, 사회성이 떨어진다는 게 표가 납니다. 
아이가 친구들을 좋아해서 막 안으려하고, 뽀뽀도 하구요. 그부분에 대해선 선생님들이 제재를 하지요.
놀이터에가면 또래 친구들과 노는 걸 좋아하는데, 어떤식으로 친구를 사귀는지...잘 몰라요. 이런저런 이야기도 하고픈데 표현이 잘 되지 않으니 또래들이 제 아이를 대하는 것을 좀 피하기도 하고, 엄마입장에선 슬프고 답답합니다.
이개국어를 쓰지만 둘다 이해를 하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아직 말이 서툴기는 해요. 언어치료는 꾸준히 하고 있구요. 그외 여러 액티비티를 하고 있어요. 

유아원에서 내년 유치원에 들어가는 친구들만 해서 가르치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참여도가 아이의 기호에 따라서 달라요. 집에서 책이라는 건 좋아하니 한시간 또는 넘게도 봅니다. 학교에 들어가면 싫은 것도 해야할 건데, 집에서 어떤식으로 양육을 해야할 지 고민입니다.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아이의 사회성 발달을 어떻게 도와줘야 하나... Kay Lee 0 4031 17.11.29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