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기타] 모유수유 포기해야할까요... [14]

태어난지 갓 한달 된 여자아기 키우는 초보엄마에요..저도 엄마 모유먹고 자랐고 임신때부터 꼭 모유로 키워야지 다짐했었어요. 분유값이 한두푼도 아니고 모유가 아기한텐 최고라고 생각했으니까요..
그런데 제가 젖량이 너무 많아요.. 아기가 한번빨면 폭포처럼 줄줄 쏟아진다고 해야할까요.. 게다가 사출도 심해서 열에 아홉은 아기가 젖먹다 사래걸리네요. 숨못쉬며 기침하면서 울상짖고 그게 반복되니 울기도해요. 오늘은 갑자기 젖을 물려고 하지 않네요. 울면서 입을 굳게 닫고..켁켁대는거 볼때마다 너무 안쓰러워요..조리원에서 누워서 수유하는법 알려줘서 좀 괜찮은가 싶었는데 집에오니 별다를바가 없네요. 제 가슴이 이상한건지 젖이 왜 줄줄 흐르죠ㅜㅜ 젖먹이고나면 제 옷도 다 젖어있고 수유전에 조금 짜내긴하는데 소용이없어요ㅠㅠ 즐거운 마음으로 수유해야하는데 이젠 짜증도나고 너무 힘들어요..혹시 저같은 경험하신분 계신가요? 식혜먹으면 좀 나을까요? 아기가 좀 더 크면 알아서 조절 할까요? 과연 시간이 약일까요.. 어떻게 극복해야할까요?ㅜㅜ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모유수유 포기해야할까요... 다다다 0 2126 16.03.02
답글 모두들 감사합니다 다다다 0 53 16.03.14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