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기타] 어린이집에서 맞은 것 같을 때 대처를 어떻게 해야하나요? [27]

4살 남자아이 입니다.
어린이집에서 매주 금요일 마다 숲체험을 하는데 저희 아이가 매번 산에 갈때마다 위험하게 행동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날씨 좋은 주말에 일부러 데리고 산에 가서 위험하니 뛰지말고 안쪽으로 걸어라고 저도 얘기해 주었어요..
저번주 금요일 숲체험때도 위험하게 행동했는지 육아수첩에 집에서도 지도 해달라고 써있더라구요..
수첩에 글을 보고 저희 아이한테 또 위험하게 행동 했냐고 하니 시무룩해지더니 선생님한테 혼났다고 얘기하더라구요..
혼날짓 했다며 많이 혼났냐고하니 엉덩이 맞았다고 하고 허리 꼬집혔다고 하더라구요..
월요일인 오늘 원장선생님께 전화해서 얘기하니 자기도 같이 산에 갔는데 때린적은 없고 혼냈다고 하더니 저희 아이가 고집도 쎄고 화도 잘낸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얼마전엔 어린이집에서 ㅅㅂ이라는 쌍욕도 했다고 하는데 너무 놀랬습니다.
집에 저나 저희 남편 친정 시댁 어느 누구도 그런욕 하는 사람도 없고 항상 놀이터든 키즈카페든 저와 떨어진적이없어 다른 아이욕하는걸 따라할만큼 노출이 되어 있어본적도 없습니다..
물론 집에서 저희아이가 그런 욕하는걸 들어본적도 없구요..
결국 얘기는 숲체험때 어떤일이 있었는지가 주된 얘기가 아니고 저희아이 문제행동에 대한 얘기만 듣고 전화 끊었습니다..
너무 속상하고..맞벌이라 당장 다른 어린이집에 옮길 엄두도 안나고..어떻게 대처 해야하는지..조언 좀 구하고 싶어 글 올려봅니다..
4살(39개월)된 남자아이들 어떤가요??
고집이나 화내는부분..쌍욕 할 수있는 나이 인가요??
어린이집에서 있었던 일 곧잘 저에게 얘기하는 아이인데 단한번도 자기가 욕을 해서 선생님께 혼났다는 얘기는 듣지 못했어요..
이 얘길 하니 엄마한테 혼날까봐 얘기안 한것같다는데..쌍욕한 당일날 수첩이든 하원할때든 그때 얘기안하고 몇주지난 오늘 제가 선생님께 맞았다는 말을 했다고 얘기하니 얼마 전 얼집에서 쌍욕했단말을 하는지..믿을수가 없어서요..두서 없지만 조언 듣고 싶어요ㅠ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어린이집에서 맞은 것 같을 때 대처를 어떻게... 10월 0 4338 18.05.14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