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만2세] 아이와 같이 자는 문제요ㅜㅜ [7]

안녕하세요~ 30개월 정도 된 아들램 키우는 맘입니다. 선배 맘들의 고견 부탁드려요


저는 남편 일 때문에 아이와 단 둘이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 육아는 온전히 저 혼자 다 하구 있구요~ 저 또한 워킹맘이라 아침에 아이 어린이집 보내고 직장 마치고 아이 픽업해서 돌아와서 부랴부랴 아이와 저녁 먹구 밀린 집안일 대충 끝낸 후 아이 씻기면 어느새 아홉시 열시입니다.


저희 집은 투 룸이구 아이를 제 침대 옆에 늘상 재우고 저도 그 옆에서 잠이 들 때가 많습니다.

밀린 집안일이 많을 때는 아이 재우고 다시 일어나 살림 마치고 다시 아이 옆에 누워서 아이 깨면 토닥토닥 해주며 함께 하지 못하는 시간들을 아이 잘 때라도 옆에 붙어 있으려 합니다.


아이는 저에 대한 의존도도 높고 엄마 바라기라 집에 함께 있어도 눈 밖에 벗어나면 엄마를 찾고 불안해합니다. 물론 이 나이 때 아이들이 그러는 것도 당연하지만 저도 남편이 아이를 볼 시간이 많이 없어서 아빠 몫까지 해주려 하다보니 집에서는 아이가 온전히 잠들고 깨서도 불안하지 않도록 붙어 있는데.. 


이렇게 계속 하다보면 아이가 어느 정도 커서도 잠자리를 따로 하지 못하게 될까 살짝 걱정이 됩니다.

지금 당장 다른 방에 재우려는 시도를 하려는 건 아니지만 엄마가 옆에 있어줘야 잘 자고 깨지 않는 아이인데 시간이 흐르고 자연스럽게 아이 방에 따로 재워도 아이가 납득할 수 있을까요~?


너무 훗날의 걱정을 하는 것 같기도 하지만 초보맘인데다 홀로 육아를 하려 하다보니 모든 것이 걱정거리인 맘입니다.


작은 걱정이나 고민도 자신의 일처럼 걱정해주시고 조언해주셔서 자꾸 찾게되네요!

미즈맘 선배님들의 경험담을 알려주세요~@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선택 아이와 같이 자는 문제요ㅜㅜ 참치마요 0 3098 17.08.08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