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출산전 궁금증] 역아

저도 첫애가 역아라 재왕절개했는데요,병원에선 2주전까지 안돌아오면 대부분 안돌아와서 수술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주변에서도 돌아왔다는 사람을 못봐서 수술을 결정했구요,전 고양이 자세 ,수영장까지 다녔는데 소용없었읍니다. 2.7kg 남아였는데 머리가 작아서 자연분만 수월하겠다는 아이였었는데 ㅎㅎ 작아서 고민많이 했었는데 지금 초등6학년 174cm랍니다, 제왕절개하면 모유수유가 어려울수있더라구요 . 사람마다 다르지만 전 애가 안빠니 젖이 마르더라구요,그리고 제가 켈로이드체질이라 수술 후유증이 남아있어요.흉터가 지금도 선명히 남아있고 수술부위가 지금도 가려울때가 있어요.그때문에 둘째를 자연분만 해주는 곳으로 알아보고 머리가 커서 자연분만 어렵다고 했었는데 자연분만 성공했읍니다(3.8kg)  님도 병원 잘알아보시고 제왕절개,자연분만 다해본 제경험으론 자연분만이 훨씬 산모회복력이나 금전적으로 도움이되니 참고하시기바랍니다. 너무 무리하지 마시고 첫애 제왕절개하시더라도 둘째 자연분만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해요. 참 둘째 자연분만은 2년이 지나야 가능하구요 님 피부가 저처럼 켈로이드 체질이 아닌지도 알아보시고 너무 걱정마시고 순산하시길바랍니다. 화이팅!!!!!

게시물 목록
제목 글쓴이 공감 조회 날짜
임신36주역아ㅠㅠ재왕절계가답일까요 행복한시간들 0 3530 17.03.16
선택 답글 역아 통통터프걸 0 477 17.03.17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