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예비맘 이렇게 먹자! 식생활 가이드

임신을 하면 어떤 음식을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궁금해진다. 임산부는 짜고 매운 자극적인 음식, 찬 음식, 철분의 흡수를 막는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반면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함량이 높은 음식은 충분히 먹어도 좋다. 주의해야 할 음식으로는 발달 장애의 위험을 일으키는 ‘술’과 과잉 섭취 시 저체중 출산의 위험성을 높이는 ‘카페인’이 있다.


예비맘에게 중요한 영양소는?


임산부

△ 사진 출처 = 식품의약품안전처 ‘예비맘식생활가이드’


임산부와 수유부를 위한 식생활 지침

1. 우유 제품을 매일 3회 이상 먹자
2. 고기나 생선, 채소 과일을 매일 먹자
3. 청결한 음식을 규칙적으로 알맞은 양을 먹자
4. 짠 음식을 피하고, 싱겁게 먹자
5. 술은 절대로 마시지 말자


외식 시 주의사항과 추천 간식은?

외식에는 짠 음식이 많은데 임산부가 염분을 많이 섭취할 경우 부종과 임신 중독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임신 후기에 주로 발생하는 ‘임신 중독증’은 임신 중 형성된 독소가 체내에 역류하여 나타나는 중독증세를 나타내며 부종, 고혈압, 단백뇨의 증세가 나타난다. 따라서 외식을 자주 하는 예비맘은 단백질과 채소 반찬 위주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임산부에게 추천되는 간식은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바나나, 토마토, 단호박, 고구마 등의 과일과 채소, 우유, 호두, 아몬드, 요구르트, 건자두 등의 간식이다.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