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착상혈 이란?

⊙ 착상혈의 색깔은?

대부분 다갈색출혈,혹은 밝은선홍색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으며, 주로 피빛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확실한 징후가 없기때문이 이것이 착상혈라고 단정할수는 없습니다. 출혈이 계속되고 있다면 병원에가보셔야합니다. 착상혈은 지속적으로 출혈되지는 않습니다.

⊙ 착상혈은 언제 부터 생길 수 있나?

착상혈은 수정후 자궁에 착상되면서 있게 되는 현상이므로 정확한 날짜라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수정이 된후 5일~10일정도에 생리예정일 부근에서 주로 많이 나타납니다.

⊙ 착상혈의 피의 양은 어느정도 일까요?

사실 어느정도라는 것보단 임신낭이 유산이 안될정도라면 그 양은 극히 소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속옷에 피가 한두방물 정도 묻어나는 정도거나 1~3일 정도 약간의 흔혈이라고 보시면 되겠구요. 만약 좀 많은 양이라면 수정란이 자궁내막에서 불안정한 상태일 정도니 자연유산이 되거나 아니면 생리 예정일에 유산이 되어 같이 임신이 안되게 됩니다.

⊙ 착상혈은 임신하면 얼마만큼의 빈도가 되나요?

산모는 10명중 1~2명 정도로 정말 착상혈은 드문 현상이라고 보시면 되며, 착상혈이 보이지 않는다고 걱정할 것은 전혀없습니다.

그리고 착상혈이 나온다고 잘못임신했다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 착상혈이 없이 임신경과가 진행되는 분들이 많으며, 착상혈은 과거에 생리예정일 즈음에 임신으로 인해 미량의 출혈되는 현상을 그 원인을 몰랐을때 쓰던말이며 지금은 다 원인이 있기때문에 사실은 임신상태의 "불안정이나 자궁의 폴립등의 원인"이 대부분이지만, "격렬한 부부관계로 자궁외부의 손상으로 인한 미세한 출혈등 으로 출혈을 보이는경우가 있습니다.

⊙ 착상혈과 유산끼가 있어 나오는 출혈과 다르나요?

"다르다고 봅니다." 착상혈이던 유산끼던 둘다 임신이 되었다는 전제하에 쓰이는 말이며, 착상혈은 임신에 해가 없다는 표현일겁니다.

그러나 그 양이 정말 소량이고, 유산끼라는 것은 그 출혈 양이 좀 많고 기간도 2~3일 이상될때의 경우 일텐데 이런 경우는 절박유산이라고 하며, 산부인과나 한의원에서 유산을 예방하는 조치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