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비만 방지 생활 요령

비만은 임신중독증의 원인
임신 초기의 체중 증가는 일주일에 200~300g이 가장 적당합니다. 살이 많이 찌는 임신 후기에는 일주일에 500g이 상한선입니다. 이 시기에 비만이 되면 임신중독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세요
입덧 때문에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고 아침을 거르면 신체리듬이 깨집니다. 하루 종일 기분이 상쾌하지 못할 뿐 아니라 폭식하는 습관이 생길 수도 있어요. 가능한 정해진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세요.

임신 중기부터는 조금씩 빨리 걸어요
임신 초기에는 유산 가능성이 있어 천천히 걸어야 하지만, 임신 중기가 되면 잰걸음으로 걸어 에너지를 소모시킵니다. 하루 2km는 걸어야 해요. 후기가 되면 배가 딱딱해지기 쉬우므로 무리하지는 마세요.

가벼운 운동을 시작해보세요
운동은 체중 조절뿐 아니라 출산을 대비해 몸을 단련하는 데에도 좋아요. 너무 조심하느라 움직이지 않으면 살이 찌게 돼요. 임산부 체조나 순산체조를 실시하세요. 적극적으로 몸을 움직이는 것은 체력 기르기와 순산에 도움이 돼요.

스트레스 받지 마세요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태교에도 좋지 않아요. 또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게 되면 체중이 급격히 늘어나고 위장 기능도 나빠져요. 외출이나 쇼핑, 운동 등 자신이 원하는 방법을 찾아 스트레스를 푸세요.

목욕을 하세요
출산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무거워질대로 무거워진 몸 때문에 지치기 쉬워요. 임신 중기 이후의 목욕은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줄 뿐 아니라 부종을 가라앉히는 데도 좋아요. 또한 몸을 청결히 하면 세균 감염도 예방돼요.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