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충치

임신중에는 잇몸에서 피가 나거나 전에 없던 충치가 생기기도 합니다. 임신으로 인해 잇몸 조직의 저항력이 떨어지기 때문이지요. 평소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했던 입안의 산성과 알칼리성의 균형이 산성으로 쉽게 바뀌어져 버리는 것도 충치가 잘 생기는 이유입니다.

그렇지만 보다 직접적인 원인은 따로 있어요. 임신 전보다 치아 관리에 소홀해진다는 것이요. 임신 초기에는 입덧이 심해 칫솔질을 잘 못하기 쉬워요. 중기 이후가 되면 입맛이 당겨 자주 많이 먹게 되는데 반해 칫솔질은 그만큼 잘 하지 않죠.

임신 중에는 충치가 생기기 쉬운 만큼 평소보다 더 세심한 치아관리가 필요합니다. 음식을 먹은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하세요. 비타민 C가 풍부한 과일과 야채를 많이 먹으면 잇몸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웬만한 치과 치료는 임신중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아의 대부분을 치료해야 하는 경우라면 출산 후로 치료를 미루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를 하고 나도 다시 나빠지기가 쉬워 이중으로 치료를 하게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