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요통

임신 후기로 갈수록 자궁의 무게를 떠받치고 몸의 중심을 잡기 위해서 상체를 뒤로 젖히는 자세를 취하게 됩니다. 이 자세는 등뼈나 허리 근처의 근육에 부담을 주고 통증을 유발하지요.

골반이 늘어나는 것도 요통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골반을 이루고 있는 뼈들을 얽어매고 있는 질긴 띠가 출산에 대비해서 느슨하게 풀리고 유연해지거든요. 갈비뼈 부위나 허벅지 위쪽, 하복부 근처가 아플 때도 있습니다. 태아의 머리가 출산을 앞두고 골반 속으로 들어오면서 그 주변의 신경을 압박하기 때문이죠.

임신 후기가 되면 돌아눕지도 못하고 걷기도 힘들어할 만큼 요통에 시달리기도 합니다. 요통이 느껴지면 한가지 자세를 유지하기 보다는 자세를 자주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찜질도 통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심하게 아프다면 약을 바르거나 먹을 수도 있습니다. 약을 쓸 때는 반드시 주치의의 처방에 따라야합니다. 임신 전과 임신 중의 운동으로 허리 근육이 단련되어 있다면 요통을 훨씬 덜 느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