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불면증

임신을 하면 다양한 형태의 수면장애가 나타날 수 있어요. 임신전에 잘못된 수면습관을 지니고 있었다면 더 악화되어 나타나기도 해요. 점점 배가 불러오기 때문에 편한 자세로 누워있기가 어렵고 화장실 가는 횟수도 많아지니까 숙면을 취하기가 어렵게 됩니다.

불면증이 계속되는 것은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좋지 않아요. 잠을 푹 잘 수 있는 방법을 미리미리 생각해 두어야 합니다. 건강을 위해서, 편안하고 충분한 수면을 위해서 술과 담배,카페인 등은 당연히 멀리해야겠죠.

잠이 오지 않으면 따뜻한 물에 목욕을 한 후, 우유를 따끈하게 데워서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가벼운 체조나 운동을 해서 몸이 적당히 피곤해지면 잠이 잘 오지요. 하지만 잠자리에 들기 2~3시간 전에는 운동을 끝내세요. 운동으로 근육과 신경이 흥분된 상태라면 오히려 잠을 쫓을 수도 있습니다.

규칙적인 취침시간을 지키도록 하세요. 누울 때는 옆으로 누워서 한쪽 다리를 구부려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올리고, 다른 쪽 다리는 쭉 뻗고, 팔은 머리 위쪽에 두면 편안해요. 옆으로 누워 베개 위에 한쪽 다리를 올리는 자세도 편안합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