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가려움증

임신 중기가 되면 배나 다리, 가슴 등이 몹시 가렵기도 합니다. 심할 경우 물집이 생겨 습진으로 발전하기도 하지요.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태반에서 나오는 호르몬으로 간의 작용이 영향을 받아 나타나는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모든 임신부들에게 나타나는 것은 아니고, 나타난다고 해도 태아에게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닙니다. 출산을 하고 나면 모두 없어지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피부 가려움증이 너무 심하면 약을 써서 치료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피부과 치료제는 항히스타민, 부신피질호르몬 등이 들어간 연고가 대부분이므로 함부로 약을 써서는 안 됩니다. 아무 연고나 사서 바르면 안되고 반드시 의사의 처방을 따라야 합니다.

가려움증을 예방하거나 다소 약하게 하려면 세안과 샤워를 자주 해주세요. 몸을 깨끗하게 하고, 면 소재의 속옷을 입고, 옷도 너무 두껍게 입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휴식도 충분히 취하시구요. 기름진 음식보다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과일 해조류 등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