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폐암·폐렴 악화시키는 미세먼지, 임산부에게 더 치명적인 이유

【베이비뉴스 김솔미 기자】

◇ 미세먼지 '나쁨'...혈관 통해 인체 곳곳에 영향

전국이 미세먼지로 신음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나 임산부는 건강보호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세먼지는 피부와 눈, 코에 닿으면 물리적 자극을 유발하는 것뿐만 아니라, 크기가 작아 호흡기와 혈관을 통해 인체 곳곳에 영향을 주기 때문인데요.

◇ 어린이 폐 성장 저해, 임산부 조산 우려

미세먼지에 장시간 노출될 경우, 폐렴, 폐암, 뇌졸중, 심장질환, 천식 등의 질병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의 경우 폐 성장을 저해하고, 임산부의 경우 저체중과 조산을 초래할 수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에는 정자 수를 감소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 미세먼지 예방수칙 3가지

미세먼지에 대한 최선의 예방수칙은 고농도 미세먼지 환경에 노출되는 것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어린이, 임산부 등 미세먼지에 취약한 분들을 위해 수칙을 발표했는데요. 주거지역의 미세먼지 예보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심한 날엔 외출을 자제할 것과, 식약처 인증을 받은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착용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베이비뉴스 아나운서, 강민지였습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프레스룸] 전국 미세먼지 나쁨 예보, 어린이·임산부는 더 주의하세요!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