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놓치지 말자! 예비맘 클래스

유용한 임신·출산 정보를 알려주고 임신부 체조, 태교음악회, 배냇저고리 DIY 등을 해볼 수 있는 임신부교실. 보통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진행하는데 임신·출산·육아 관련 강의를 시작으로 브랜드 홍보, 경품 추첨 순으로 이루어진다. 비용은 거의 무료인데 이는 임신부용품, 육아용품 업체들로부터 협찬을 받기 때문이다. 따라서 업체 홍보 시간도 조금 감수해야 한다. 참가자 전원에게 물티슈, 가제 손수건, 젖병, 유아용 스킨케어 샘플 등을 증정하며, 럭키드로에 뽑히면 유모차, 카시트, 젖병소독기, 유아용 식탁의자 등 고가의 육아용품도 장만할 수 있다. 단, 경품에 눈이 멀어 무리하게 스케줄을 잡는 것은 금물. 집에서 30분 내로 갈 수 있는 위치가 적당하다. 또한 같은 자세로 장시간 앉아 있다 보면 임신부와 태아에게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강의를 듣는 틈틈이 몸을 움직여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다.

엄마들 사이에서 입소문난 임신부교실

아기를 기다리는 열 달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 중 하나인 임신부교실. 인기 있는 강좌의 경우 여러 번 신청해야 참여할 수 있을 만큼 경쟁이 치열하다.

1 매터니티스쿨

198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임신부 강좌로 대학병원 산부인과 교수들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준다. 서울과 경기, 부산 등지에서 월 5~6회 정도 개최되는데, 인터넷이나 책에서 알려주지 않는 생생한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임신 중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하는 Q&A 시간도 마련된다.
문의 www.maternityschool.co.kr

2 일등맘

유쾌한 태교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강좌, 클래식 음악회, 예비 엄마들에게 꼭 필요한 육아 정보를 알려주는 산모교실 등으로 구성된 예비맘 클래스. 참가자 전원에게 기저귀, 물티슈 등 육아용품 샘플을 증정하며, 경품 이벤트 선물로는 유모차, 카시트, 유축기, 아기띠 등이 있다.
문의 www.babymemories.co.kr

3 맘스클럽

회원수 256만 명의 유명 인터넷 육아 커뮤니티 ‘맘스홀릭베이비’에서 운영하는 산모교실로 서울, 경기, 청주, 대구, 인천 등 전국에서 클래스가 열린다. 1부는 자연주의 출산, 임신 중 올바른 음식 가이드 등 임신·출산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2부에서는 아기모자, 초점책 등을 만들어보는 DIY 태교 시간이 마련된다.
문의 www.moms-club.co.kr

4 마더파티

임신·출산 정보는 물론 베이비 마사지, 음식태교, 베이비사인, 피부 관리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의하는 임신부교실로 수준이 높다는 평. 군 기저귀, 앙블랑 물티슈, 궁중비책 스킨케어 제품 등을 참가자 전원에게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휴대용 유모차, 놀이매트 등도 증정한다. 출산육아용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미니 육아박람회도 함께 열리니 꼭 들러볼 것.
문의 www.motherparty.co.kr

5 맘스클래스

인터넷 육아 전문 신문 베이비뉴스에서 주최하는 임신·육아 산모교실. 월평균 3~5회 열리는데 회당 참석자가 150~200명 정도로 규모가 크다. 강의 주제는 ‘내 아이의 장 건강’, ‘임신·출산에 대한 오해와 진실’, ‘우리 아이 피부 관리법’ 등으로 다양한 편. 알집매트, 베베쿡, 베베숲, 하기스, 퀴니, 순성 등 유명 육아용품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어 사은품과 경품이 풍성하다.
문의 momsclass.ibabynews.com

6 육아클럽

아이의 연령에 따른 맞춤 정보, 육아용품 최저가 비교, 육아용품 체험단 등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육아클럽’에서 개최하는 태교음악회. 1년에 2~3회 비정기적으로 열리는데 1부는 태교음악회, 2부에는 공감토크&행운권 추첨이 이어진다. 육아클럽 앱(안드로이드·IOS)으로 신청 가능.

7 맘스스토리

서울, 대전, 창원, 부산, 천안 등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산모교실. 한솔교육, 정식품, 현대해상 등 협력 부스가 10여 개 이상으로 양손 가득 육아용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게 강점이다. 그만큼 참가 신청 경쟁도 치열한 편. 임신·출산·육아 관련 전문의 강의, 휴식 시간, 전문 MC의 레크리에이션, 경품 추첨 순으로 진행된다.
문의 www.momsstory.co.kr




취재 : 이아란 | 사진 : 이주현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