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리쏘빌에 다녀왔어요

입장료&이용시간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오후 5시까지 입장할 수 있어요. 단체 관람객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해야 하고, 개인 관람객은 현장에서 발권할 수 있답니다. 단, 선착순 예약제로 운영하니 사전에 확인하고 방문하세요. 평일에는 프로그램이 1~4부까지 회차별로 나뉘어 진행되는데 홈페이지에 공지된 4가지 체험만 이용 가능해요. 주말에는 카레이서 체험과 심비하우스, 직업 체험까지 모두 즐길 수 있고요. 자유이용권은 생후 40개월 이상 11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2시간 기준 2만2000원이고, 심비하우스나 카레이서 체험은 별도로 이용료를 내야 해요.

교통편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 이천터미널에서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으로 향하는 시내버스를 타면 돼요. 이천터미널에서 아울렛까지는 30분 정도 걸리고요. 하지만 운행 횟수가 평일은 11회, 주말은 21회로 많지 않아 자가용을 이용하는 걸 추천해요. 이천 프리미엄아울렛 ‘패션&키즈동’ A블록 구역에 주차하면 되고 주차 요금은 무료예요.

시설&프로그램 리쏘빌은 글로벌 직업 체험 테마파크로 오토트랙, 크리티 광장, 모롤 스트리트, 심비하우스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오토트랙은 레이싱 스쿨에서 교육을 이수하고 면허증을 발급받아 레이싱 서킷에서 카레이서 체험을 하는 곳이에요. 1회 탑승할 때마다 마일리지 카드에 스탬프 1개를 받고 5개를 모으면 단독 카레이싱을 즐기며 기록 경기에도 참여할 수 있답니다. 크리티 광장은 네일아티스트가 되어보는 네일샵, 수의사가 되어 아픈 동물을 치료하는 동물병원 등 여러 가지 직업을 체험해보는 공간이에요. 체험 시간은 각 25분 정도이고 자격증이나 체험 결과물을 받아볼 수 있답니다. 모롤 스트리트에서는 사건 현장에 출동하는 경찰관이나 특수요원, 장애물을 통과하는 탐험대원이 되어볼 수도 있어요. 심비하우스는 36개월 미만 영유아를 위한 놀이 공간으로 신체 발달을 돕는 다양한 놀이기구가 구비되어 있답니다.

편의시설 외부 음식은 반입이 안 되고 광장 한쪽에서 피자, 수프, 핫도그 등 간식거리와 음료를 파는데 가격이 꽤 저렴한 편이에요. 수유실은 의무실과 같은 공간에 마련되어 있는데, 내부가 무척 깨끗하고 전자레인지가 구비되어 이유식을 데우기도 편해요. 광장에 벤치가 많아 아이들 체험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편히 쉴 수 있어요.

인원 제한이 있다 보니 북적이지 않아 아이들의 집중도가 높은 편이에요. 곳곳에 스태프가 많아 아이들을 안전하게 돌봐주는데다 시스템이 체계적이라 대기 시간이 길지 않고 헤맬 필요도 없었어요. 직업 체험 공간을 실감나게 꾸민 점이 무척 매력적이었는데요. 평일에는 원하는 테마를 선택할 수 없어 아쉽더군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네일아트 체험이 있었는데 남자아이들은 흥미가 덜하더라고요. 프리미엄아울렛 내에는 리쏘빌 외에도 먹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해서 하루 나들이 코스로 제격이에요.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litsoville.com)를 참고하세요.

이미연 씨는요…
비비맘 15기로 다섯 살, 두 살배기 자매를 키우며 온라인에서 ‘면짱’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이다.


취재·사진 : 이미연(비비맘 15기, 면짱)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