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 다녀왔어요

입장료&이용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는데, 상설전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어요. 입장료는 성인 1만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5000원이고, 36개월 미만은 증빙서류를 지참하면 무료예요. 고양시 거주자에 한해 신분증을 제시하면 입장료가 2000원 할인된답니다. 매주 월요일, 1월 1일, 명절 당일과 이튿날엔 휴관해요.

교통편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3호선 대화역에서 마을버스로 환승하거나, 정발산역에서 고양 마이스 셔틀버스를 탑승하면 되는데요. 셔틀버스는 운행 일정이 비정기적이니 미리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해보세요. 상설전시를 관람할 경우 주차 요금이 3시간까지 무료이므로 자가용을 이용하는 걸 추천합니다.

시설&프로그램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넓은 로비에 다양한 차량이 전시되어 있는데 직접 타보고 사진을 찍을 수 있어 아이들이 엄청 좋아해요. 관람은 사전에 예약해야 하는데, 상설전시와 가이드 투어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상설전시는 15명 정도가 같이 출발해 각 구역을 지날 때마다 스토리텔러의 설명을 들으며 체험하는 거예요. 가이드 투어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하고 안내 음성을 들으며 이동하는 것이고요. 스튜디오는 총 12개 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Steel 존에서는 자동차 공정의 시작점인 철광석 등 실물 시료를 직접 만져볼 수 있고, Stamping 존에서는 기계를 직접 조작해 자동차의 뼈대를 만드는 작업을 체험해요. 그리고 용접 로봇과 부품을 조립하는 로봇 팔을 볼 수 있는 Welding 존, 차체에 색을 입히는 Painting 존, 자동차의 안전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Airbag 존과 충돌 테스트를 재현한 Safety 존 등으로 꾸며놨어요. 한 대의 자동차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자세히 둘러볼 수 있어요.

편의시설

1층에서 유모차를 빌려주고 물품보관실도 있어요. 그 외에도 간단한 음료 등을 판매하는 카페, 유아휴게실, 의무실 등이 마련돼 있고요. 4층에 위치한 키친에는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메뉴를 파는데 가격이 합리적인 편이에요. 아메리카노, 레몬에이드 등은 3000원, 조각 케이크 등 디저트 메뉴는 3000~4000원대랍니다. 아기 의자도 다수 비치돼 있고 한쪽에 수유실도 있어요.

‘자동차는 어떻게 만들어질까?’라는 궁금증을 직접 체험을 통해 알 수 있어 매우 유익했어요. 영상 관람, 시승, 조작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루할 틈이 없답니다. 자동차의 다양한 소리를 생생한 입체 사운드와 모션으로 재현한 Sound 존은 아이가 특히 좋아했는데요. 모형 액셀을 밟으면 작동하는 멋진 홀로그램 영상에 정말 감탄했답니다. 어렵고 전문적인 내용보다 첨단 기술과 디자인 위주의 프로그램이라 미술관을 관람하는 듯했어요. 저는 아이와 함께 상설전시를 이용했는데 각 존을 이동할 때마다 대기 시간이 생기고 단체로 이동해야 해서 다소 불편했어요. 다음번에는 동선이 자유로운 가이드 투어를 이용하려고요.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motorstudio.hyndai.com)를 참고하세요.

민혜경 씨는요…
비비맘 12기로 3세 아들을 키우며 온라인에서 ‘감성쿠굥이’이라는 닉네임으로 활동 중이다.


취재·사진 : 민혜경(비비맘 12기, 감성쿠굥이)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