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태교 DIY 키트

배냇저고리, 베개, 모빌 등 출산준비물을 직접 만드는 임신부가 늘고 있다. 한 땀 한 땀 바느질을 하며 태아와 정서를 교감할 수 있고, 세상에 태어나 아기가 처음으로 걸치는 옷과 덮을 이불, 가지고 놀 장난감 등을 만드는 것 또한 매우 의미 있다. 검색창에 '태교 바느질'을 치면 배냇저고리부터 딸랑이까지 바느질 DIY 키트를 파는 곳이 많은데 재단된 원단과 부속품, 설명서 등이 같이 들어 있어 바느질이 서툴러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배냇저고리 (난이도 ★★★★)

 

배냇저고리는 필수 출산준비물인 만큼 엄마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DIY 제품. 보통 배냇저고리, 손싸개, 발싸개, 턱받이, 모자를 세트로 판매하는데 사이트마다 디자인이 다양해 고르는 재미가 있다. 일반 면, 오가닉, 무형광 소재 등 원단의 차이가 있으므로 꼼꼼히 따져 구매할 것. 가격은 원단에 따라 3만~5만원 선.

+ 코코아이 www.coco-i.co.kr - 12개 띠를 캐릭터로 배냇저고리뿐만 아니라 베개, 인형, 딸랑이 등을 만들어 판매한다. 바느질 방법을 실사로 찍어 보여주는 친절한 사용설명서가 엄마들에게 인기.

 

짱구 베개 (난이도 ★★★)

 

가운데가 움푹 파인 짱구 베개는 아이 머리를 예쁘게 만들어준다. 왕관, 구름, 동물 모양 등 디자인이 다양하고 오가닉 소재를 사용해 아이 피부에 닿아도 안심이 된다. 비교적 만들기가 쉽지만 모양에 따라 난이도가 높아진다. 크기에 따라 사용 개월 수가 달라지므로 구매 전 사이즈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가격은 1만5000~3만원 선.

+ 뽀야베이비 www.ppoya.co.kr - 기본 바느질 방법과 DIY 방법을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며, 아기 옷의 원단뿐만 아니라 각종 부자재까지 유기농 소재를 사용한다.

 

인형 (난이도 ★★★★)

 

다양한 캐릭터와 예쁜 디자인으로 엄마들의 소녀 감성을 채워주는 DIY 키트. 얼굴, 몸통, 팔다리를 따로 만들어 이어야 하기 때문에 완성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고 난이도도 꽤 높아 바느질에 어느 정도 익숙한 임신부들이 도전해볼 만하다. 인형 만들기에 자신이 없다면 딸랑이, 주사위 등 장난감 DIY 키트 제품을 추천. 가격은 5000~2만원 선.

+ 맘드림 www.mamdream.co.kr - 귀여운 캐릭터 디자인이 돋보이는 곳으로 꾸준히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하고 있다. 유아용 옷과 액세서리 DIY 키트도 함께 판매한다.

 

아기 조끼 (난이도 ★★)

 

몸판을 바느질하고 단추만 달아주면 되는 초간단 DIY 키트. 난이도가 낮아 바느질이 서툴러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일반 면부터 누빔 원단까지 소재가 다양해 아이가 입을 계절을 고려해 선택하면 된다. 조끼는 소매가 없고 덧입히는 옷이기 때문에 조금 큰 사이즈를 고를 것. 가격은 2만~3만원 선.

+ 옹아리닷컴 www.ongari.com - 2001년에 배냇저고리 DIY 키트를 선보인 후 15년 동안 꾸준히 엄마들을 위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아기 조끼, 좁쌀 베개, 치발기 등 다양한 아이템을 판매한다.

 

겉싸개 (난이도 ★★★)

 

직선 박음질 위주라 초보자도 쉽게 만들 수 있다. 재단된 압축 솜과 안감, 겉감을 잇기만 하면 되지만 크기가 커서 시간이 꽤 오래 걸린다. 화사한 파스텔톤 색상과 화려한 패턴이 눈길을 끈다. 이불 및 요 패드로도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2만5000~3만5000원 선.

+ 난쟁이똥자루 www.nanddong.com - 구름침대, 땅콩침대 등 아기 침구 DIY 키트를 판매하는 곳. 바느질 키트 사이트 중 가장 많은 상품을 판매하며 만드는 방법을 동영상 강좌로 제공한다.

 

흑백모빌 (난이도 ★★)

 

흑백모빌, 초점책 등 신생아용 장난감 키트에 도전하는 임신부도 많다. 손 재단으로는 어려운 곡선까지 깔끔하게 재단해 보내주기 때문에 만들기 쉽고 캐릭터 표정을 마음대로 꾸밀 수 있는 게 장점. 5000원 정도 추가 비용을 내면 오르골도 선택할 수 있다. 1만~2만원 선.


+ 잼재미 www.jeamjeam.com - 알록달록한 패턴의 신생아 옷과 사랑스러운 캐릭터 인형을 판매한다. 공식블로그(blog.naver.com/freequilt)를 통해 제품 소개와 디자인 이야기를 전한다.

 


기획: 위현아 기자 / 사진: 이성우, 한정환 / 도움말: 안기훈(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산부인과 교수), 천수현(맘드림 대표) / 소품협찬: 고로고로샵(www.gorogoroshop.com)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