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엄마 돈보기] 분유값 지원금 8만 6천 원 받으셨나요?

【베이비뉴스 이중삼 기자】

아이에게 모유가 좋다는 건 알지만 불가피하게 분유를 먹여야 할 때, 참 속상하시죠. 심지어 주머니 사정이 빠듯한 분들에겐 분유 값도 만만치 않습니다. 분유 값 지원금 8만 6천 원, 받으셨나요? 정부에서 만 2세 미만의 영아가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조제분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림] 시각장애인 웹접근성 보장을 위한 대체텍스트입니다.

이나영 육아캐스터

아이에게 모유가 좋다는 건 알지만 불가피하게 분유를 먹여야 할 때, 참 속상하시죠. 심지어 주머니 사정이 빠듯한 분들에겐 분유 값도 만만치 않습니다. 분유 값 지원금 8만 6천 원, 받으셨나요?

정부에서 만 2세 미만의 영아가 있는 저소득층 가정에 조제분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소득층이라고 모두 해당되는 것은 아니고요. 산모가 사망했거나 모유 수유가 불가능한 특정 질병을 앓고 있는 경우, 혹은 아동복지시설의 영아나 한부모 가정에 한해 지원됩니다.

저소득층의 범위는 중위소득 40% 이하에 해당하는 가정입니다. 중위소득은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을 기준으로 산출되는데요. 올해 기준을 살펴보면, 2인 가구는 112만 6천 원, 3인 가구는 145만 6천 원, 4인 가구는 178만 7천 원입니다. 가구의 소득이 해당 금액 이하라면 지원 대상자가 되는 겁니다.

조제분유 구매비용은 매달 8만 6천 원, 최대 24개월까지 지원됩니다. 현금이 아닌,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로 지급되기 때문에 지정된 판매처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은 지마켓, 옥션, 우체국쇼핑, 오프라인은 나들가게, 롯데마트, 이마트 등이 있습니다.

조제분유 지원금 신청은 아이가 출생한 지 만 2년이 되는 전날까지 할 수 있는데요. 60일 이내에 신청해야만 24개월 모두 지원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장소는 보건소나 관할 주민센터, 혹은 복지로 사이트를 통해서도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사회보장급여신청서와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산모의 질환을 증명하는 의사 진단서 등을 반드시 지참하셔야 합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