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생후7개월 아기의 성장발달

53_20
이런모습이에요
이가 나는 시기나 순서는 개인차가 심하다
대부분의 아기들은 생후 6~7개월에 이가 살짝 보이기 시작해서 8개월경에는 아랫니 두 개가 쏙 나온다. 이가 나는 것은 개인차가 심한 편이어서 빠르면 생후 4개월, 늦으면 돌이 지나서 나기도 한다. 나는 순서도 제각기 달라 윗니부터 나기도 하고, 아랫니 윗니가 동시에 하나씩 나기도 한다.
이런행동을 해요
혼자 앉아서 놀 수 있다
대부분의 아기들이 혼자 앉아서 놀 수 있게 된다. 그런데 앉아서 잘 놀다가도 갑자기 뒤로 넘어지는 일이 있으므로, 바닥에 푹신한 요를 깔아주는 등 완전히 앉을 수 있을 때까지 주의를 기울인다. 그리고 아기가 앉을 수 있다 하여 보행기를 너무 많이 태우면 기거나 걷는 행동이 다소 늦어질 수 있다는 것을 유념해야 한다.
기기 시작한다
조금 떨어진 곳의 물건을 잡으려고 앞으로 나아가는데, 처음에는 배를 밀면서 양손을 이용하여 기어간다. 그런데 아기가 물건을 잡으려고 애쓰는 모습이 안타까워 엄마가 물건을 가져다주면 의지하는 마음이 생겨 기는 것이 늦어질 수 있다. 특히 기는 것은 아기의 팔·다리·허리 등 몸의 근육을 단련시키고, 신체 발육을 촉진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말뜻을 알아듣고 동작을 따라 한다
아직 정확하게 말은 못하지만, 엄마가 하는 말을 알아듣고 반응한다. ‘아빠 어디 있어?’라고 하면, 아빠가 있는 방향을 쳐다보고, ‘윙크’ 하면서 엄마가 눈을 감으면 아기도 따라 눈을 찔끔 감고, ‘짝짜꿍’ 하면서 박수를 치면 아기도 따라 박수를 친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