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비밀연애와 공개연애 사이에서 망설이고 있다면

미혼남녀에게 물었습니다
당신에게 사내연애란?

 
당신은 혹시 사내연애에 대해 상상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하루의 절반 이상을 함께 하는 직장동료와 공개적으로 사내연애를 하는 경우도 더러 있지만, 보통은 비밀스럽게 사내연애를 하곤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한번쯤은 꿈꿔봤을 '사내연애'에 대해서 듀오가 미혼남녀 439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를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사내연애, 한 번쯤은 해보고 싶다!


2030 미혼남녀의 69.9% '사내연애를 한 번쯤 해보고 싶다'고 응답했습니다. 특히 남성은 65.2% '사내연애를 해보고 싶다'고 대답했고, 여성은 그 보다 훨씬 더 높은 수치인 74.2% '사내연애를 해보고 싶다'고 응답했네요!


미혼남녀가 꼽은 사내연애의 가장 큰 장점은 '비밀일 경우 스릴 넘친다'(32.6%)는 점이었습니다. 이어 '이야깃거리가 많다'(28%), '매일 만날 수 있다'(25.3%), '야근, 회식 등 서로의 생활을 이해할 수 있다'(11.8%)는 것이 사내연애의 장점이라 답했습니다. 역시 직장인들답게 현실적인 부분을 장점으로 꼽았네요~


반대로, 사내연애의 단점에 대해서는 미혼남녀 응답자의 절반 이상(69.9%) '이별하면 불편해진다'는 점을 꼽았습니다. 남성은 '사생활이 없다'(21.9%), '동료들의 시선이 따갑다'(6.7%)는 것을 단점으로 꼽았으며, 여성은 '업무에 방해가 된다'(10.9%), '비밀일 경우에 당당하지 못하다'(7.4%)고 답했습니다.

 



어떤 이성 동료에게 호감을 느낄까?


그렇다면 미혼남녀는 어떤 이성 동료에게 호감을 느낄까요? 남성은 '외모, 몸매가 뛰어난 이성'(35.7%) 1로 꼽았네요. 반면 여성은 '일을 잘 하는 이성'(23.6%)에게 가장 마음이 간다고 답했네요. 더불어 남성은 '유머감각 있는 이성'(20%), '일을 잘 하는 이성'(18.1%), 여성은 '나한테 잘 해주는 이성'(18.3%), '모두에게 친절한 이성'(15.3%)을 호감이 가는 이성으로 선택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비호감 직장 이성 동료는 어떤 타입일까요? 남녀 모두 '상황파악 못하고 나대는 사람'(30.3%), '개인주의적이고 사교성 없는 사람'(24.4%), '나한테만 유독 까칠한 사람'(15.5%) 등을 비호감 직장 이성 동료로 꼽았습니다. 이는 비단 이성뿐만이 아니라 그 누구라도 비호감 일 수 밖에 없겠죠?

 



직장인들은 사내연애를 일컬어 직장생활의 꽃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직장생활을 하다가 이성동료에게 자연스럽게 호감을 갖게 된다면 억지로 그 마음을 숨기거나 누를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행동으로 상대방은 물론 주변을 불편하게 만든다면 당신이 비호감 동료로 되는 것은 시간 문제일 지도 모르니 주의하세요~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