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관련 서비스

검색

검색어 입력폼

목차


[기타] 아날로그적인 공간 연출

과거의 향수를 추억할 수 있는 아날로그적인 공간 연출을 위한 추천 리스트.

일러스트레이터이자 빈티지 컬렉터 사보 Sabo가 과거 오픈했던 31-8 Sabo의 모습. 이 숍은 ‘신혼집같이 꾸민 살롱‘을 컨셉트로 연출했으며 일반 주택이나 아파트에서도 쉽게 적용해볼 수 있는 아이디어로 가득하다.

시대를 앞서거나 뒤서지 않는 의연한 디자인의 백미를 즐길 수 있는 것이 빈티지의 매력이 아닐까. 과거와 현재의 가구, 소품을 믹스&매치한 공간은 시대를 초월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유행을 타지 않는 지속 가능한 스타일이다. 파티 문화가 정착된 유럽에서는 가볍게 걸터앉아 담소를 나눌 수 있는 라운지 연출이 일반적.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미드센트리 스타일을 기본으로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루는 아름다운 색감의 가구와 소품을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이 적다. 국내 최고의 빈티지 가구 컬렉터이자 남다른 감각을 자랑하는 aA디자인뮤지엄의 김명한 대표는 빈티지 가구의 매력에 대해 “홀로 있을 때는 조각처럼 우아하고 몸을 기대면 친구처럼 편안하며 세월이 흐를수록 주인을 닮아가는 가구다”라고 말했다. 신혼집은 둘만의 이야기를 담는 곳이자 아이와 함께 추억을 만드는 첫 공간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가족에게 추억을 만들고 나이가 들어서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미드센트리 스타일의 공간 만들기

ⒸSAS Hotel

1 여행지에서 만난 공간 스크랩

수많은 인테리어 디자이너가 여행지에서 만난 곳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공간에 적용하듯, 전문가 못지않은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머릿속의 공간을 눈에 보이도록 스크랩하고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을 찾아보자 . 사진은 덴마크 SAS 로열호텔의 모습. 공간 분할과 창문의 크기, 마감재 사용을 눈여겨볼 것.

2 파스텔 컬러를 활용

미드센트리 스타일을 만들 때 공식처럼 따라붙는 파스텔 컬러. 공간 전체에 색을 입히기보다 가구나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면 세련되면서도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3 원단&벽지로 포인트 주기

원단과 벽지만 잘 이용해도 공간은 180도 다른 변신이 가능하다. 아기자기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올라 카일리 패턴의 벽지를, 고급스럽고 우아한 스타일에는 크바드랏 원단을 사용해보길.

위 영국의 대표 디자이너 올라 카일리 벽지로 도배한 공간. 아래 디자이너의 빈티지 가구를 천갈이할 때 가장 많이 사용되는 크바드랏 원단.

4 타일로 공간에 볼륨감 주기

주방 한쪽이나 욕실에 적용하기 좋은 타일을 골라봤다.왼쪽부터 검은색 타일 40195c-bk1, 푸른색 타일 kkootv, 기하학 타일 baz72216, 흰색 타일 chevron biscuit brite는 모두 윤현상재.


5 자신의 취향과 비슷한 디자이너 선정

셀프 인테리어가 아니라 전문가에게 가구 선택과 공간 레노베이션을 의뢰하고 싶다면 디자이너가 지금까지 진행한 포트폴리오를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이 원하는 분위기와 비슷한지, 문제가 생겼을 때 수월한 의사소통이 가능한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디자이너를 결정한다. 빈티지 제품을 고르는 혜안과 감각 있는 공간을 연출해줄 디자이너 리스트.


추천 리스트

디자인 서다( www.designseoda.com) · 스튜디오 트루베 (www.studiotrouve.com) · 종킴 디자인 스튜디오(www.jongkimdesign.com)



오늘의 주요뉴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